2009년 10월 29일 목요일

3D 입체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이 공짜?

사용및 설명동영상 보기[클릭]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광고서비스 회사인 구글이 이번에 아주 제대로 사고를 치는군요!

그것은 바로 스마트폰(GPS 탑재)을 이용한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 하는 것!
안드로이드 2.0 탑재 모델들.[아직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적긴하지요.]

 

일반 핸드폰에서는 처리 하기 힘들 정도의 능력을 보여주는 실로 엄청난 기능+능력의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을 통한 트래픽 상태도 확인이 가능하며, 목적지를 음성으로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음성인식이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상당히 구체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ex: 서울시 삼성역 횟집)

 

보통 기존의 네비게이션은 2차원적 평면에 지도를 표시하거나 3차원 그래픽 기술을 이용하지만,

이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은 구글 어스를 이용 합니다 -_-;;[물론 인터넷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다운 받아야 하죠.]

즉 상공위에서 내려다 보듯 사진으로 볼 수도 있고, 주행자의 주행 시점을 기준으로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의

사진 정보가 공개 된다는 것 입니다(운전석에 앉아 보이는 시야 만큼의 실제 사진이 제공 된다는 것!!!)


 
 
 

정체(노랑),원활(녹색) 교통상황. 구글어스를 이용한 보기쉬운맵. 로드뷰(주행자 시점)도 제공함.  음성인식&키보드 타이빙 방식.


기존의 네비게이션은 좌측의 그림 처럼 지도에 표시되는게 보통인데, 우측의 사진 처럼 위성지도위에 경로가 표시되는 방식.


 

만 아니라, 구글 맵 사용자들이 인터넷에 올려 놓은 각종 위치정보(맛집, 관광 명소등)에 대한 데이터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네비게이션 프로그램들과는 비교조차도 안 되는 엄청난 가능성과

사용자 편의를 제공 하는 궁극의 네비게이션 프로그램(기존의 네비게이션들은 화면큰거 빼면 좌절이군요ㅎㅎ)

 

위에 사진에서 보셨듯, 사진을 보고 찾아가는 방식을 제공하며, 기존의 네비게이션 타입에 익숙한 유저를 위해

기본 지도 방식도 제공하므로, 사용자에겐 그야 말로 최고의 네비게이터가 될 것 입니다.

 

그런데도 공짜라니!!!

물론 기존에 스마트 폰이 없는 새로운 사용자를 위해서 199달러에 모터로라 스마트 폰을 판매 하는 센스도!!

 

이제 막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는데, 언제나 그렇듯 한국 시장에도 머지 않아 들어오게 되겠군요.

한가지 문제는 한국 시장의 경우 스마트 폰 사용자들도 비싼 데이터 요금 때문에 걱정을 할 것 같은데.

 

이 부분에 대한 통신사의 정책이 변경되어 스마트폰이 실시간으로 항상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야 하겠죠.

선진국에서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우리 나라처럼 필요할 때만 접속하는 방식이 아닌, 상시 인터넷 접속 입니다.

국내도 제반 사항이 수정-보완된다면 진짜 멋진 스마트 폰의 세계가 열릴텐데요! 기대해 봅시닷!

P.S 현재 기존에 스마트 폰은 대부분 윈도우 기반이라 이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이 안돌아 갑니다.
어차피 아직은 국내에서 서비스 하지도 않지만, 요즘 스마트폰 OS를 교체 할 수 있도록 여러곳에서
개발중 이므로, 국내에서 서비스가 시작될때쯤이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미 국내 삼성에서도 안드로이드폰을 출시 하기도 했고요, 기존 고가의 스마트폰 유저를 위해서

업그레이드시 적용되거나, 혹은 가능한 솔루션이 사용자(개발자)에서 나올 수도...ㅎㅎ
일단 외국에서는 옴니아(삼성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를 재 프로그래밍 해서 탑재한 경우도 있고요^^
기다리다 보면 즐거운 소식이 들려올 것 같습니다^^;



포스팅 즐겁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추천[View On]을 클릭해주세요.

더욱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으며 제겐 큰 힘이 된답니다^^

↓↓↓↓클릭 부탁드려욧^__^;;↓↓↓↓


댓글 6개:

  1. @날아라뽀 - 2009/10/29 10:22
    넵...꽤나 혁신적인 개념의 네비게이션 툴이죠..

    기존의 스마트 폰이 윈도우 기반인데, 안드로이드 2.0기반에서만 작동되는게 아쉽지만.

    얼른 베타테스트가 끝나 대중화 되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2. 초창기에 GPS가 달린 PDA가 나왔을때 지도 보고 PC에서 그려서 PDA에 넣어서

    사용하고 하던때가 엇그제 같은데 지금은 ㅠ.ㅜ 모든게 서비스로 나와있으니

    참 편한 세상입니다. ^^

    답글삭제
  3. 지금 사용하는 옴니아는 전화용으로 그냥 사용하고

    아이폰이 나오면 하나 더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ㅋ

    답글삭제
  4. 와... 50만원짜리 네비게이션 살 필요도 없겠네요 ㄷㄷㄷ

    답글삭제
  5. 오우 2년 된 꽁짜폰 쓰고 있는데... 이게 좀 더 안정화 되면 폰 바꿔야 겠군요!



    또 생각해보면 네비없이도 잘 살고 있....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