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에서야 자국민 우롱하는 메이커 현다이~ 라고 놀림 받고 있지만, 세계속의 현대는 비싸지 않으면서도 좋은차! 라고 잘 알려져 있죠.
물론, 국내 언론에서 말 하듯, 엄청 유명하고 브랜드 벨류를 따질 정도의 상황은 아니지만.... 적어도 무시당하는 회사는 아닙니다.
그것이 불과 2~3년 사이에 급변한 것을 볼때, 현대의 브랜드 파워는이제 자동차 시장에서 무시 할 수는 없다고 봐도 과언은 아니죠.
이번에 혼다 자동차 CEO가 현대를 평가 하기 위해 판매량등 각종 데이터를 가지고 발표를 했다고 하는데.
그의 말은 "현대차는 굉장하며, 그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위협적인 존재이며, 저렴하고도 좋은 차를 만든다!" 라고 했습니다.
현대의 존재를 일본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부담을 느낀다는 소리이죠, 이는 비단 혼다 뿐만 아니라, 닛산-도요타도 별반 다르지않고요.
아직은 회사 운영 체계의 문제와, 노-사 구조적인 문제.. 국내-외 시장의 가격차이 문제로 내수 시장에서의 넓은 입지에 비해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가진 회사지만, 차후 개선을 통해 세계 최 정상급 자동차 회사가 될거라고 확신이 듭니다.
물론, 지금의 비 합리적인 차량 가격[옵션],AS정책등이 국내에서 개선되어야 진정한 국민 브랜드가 되겠지만....ㅎㅎㅎ
으흐흐 나중에 드림카의 반열에 현대차도 포함되기를 기원!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