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소개 할 것은 I driver 라는 어플리 케이션을 이용한 차량 조정 관련 한 것 입니다...ㅎㅎ
예전에도 자동차를 RC카로 개조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사실 이 자체만으로 그렇게 특별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 하지만,
요 근래 아이폰의 "전지전능(?)"한 각종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소개 되고 있는 추세 이기에,... 시대의 흐름에 편승해서 올려 봅니다..ㅎㅎㅎ
일단 당연하게도 아이폰과 차량을 연결 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경보기 차원의 모듈 정도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차량을 물리적으로 제어 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품들이 장치 됩니다.
GPS, Wi-Fi, 비디오 카메라, 레이저 3D센서(G센서 개념인듯), 핸들 조향 장치서보, 악셀 서보, 브레이크 서보 등이 기본적으로 필요하죠.
일단 아이폰의 경우 내부에 G센서가 탑재 되어 있으므로, 그것을 이용하여 좌-우로 기울이면 핸들링이 되는 방식으로 조작이 됩니다.
위의 그림에 보시다 시피, 악셀과 브레이크는 액정을 터치 하는 버튼 방식으로 되어 있고요.
예전 007에서 나왔던 방법과는 비교도 안되게 구 세대적 방식(하긴 그건 영화이니..ㅎㅎ)이지만, 재미난 시도라고 생각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접속자 수가 많아서 버퍼링이 길 테니, 일단 버퍼링을 완료 시킨 후 보는걸 추천 합니다.)
ㅋㅋㅋ Tomorrow never dies였나,, 750원격조종,, 전 원격조종 말고 그 로켓포나, 타이어 스파이크 발사기나, 젤 갖고싶은건 손대면 전기충격가는 차체 ㅋㅋㅋ 갖고싶네요
답글삭제이와 유사한 영상이 예전에 어디서 봤던건데.. 흐음
답글삭제F1 움직이던... 기억 안나네요..
직접 운전하는것도 시간이 빨리가서 아까운데
답글삭제저런기계로 대신 운전하기는 싫은데..
미래사회에 자동운전시스템이 일상화되더라도
저는 직접 핸들을 잡을겁니다..
저런 장치들은 운전의 재미보다는
이동의 편리함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만드는것 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