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제네시스 쿠페 모델을 FR[Front engine – Rear drive]에서 MR[mid engine – Rear drive]로 개조하다!
예전에도 한번 포스팅 했지만 11월 미국에서 열리는 SEMA SHOW에 출품될 예정으로 현대 자동차의
제네시스 쿠페를 미국 RMR[리스 밀란 레이싱]에서 4600cc로 배기량 확대, 시퀀셜 미션 탑재,
그리고 무엇보다 독특한 개조인 MR방식으로의 전환!에 대해서 언급했었지요?
이번에는 RMR에서 RM460이라고 명명한 제네시스 쿠페 4.6MR버전에 대한 디자인을 공개 하였습니다.
위의 그림이 리스밀란 레이싱팀의 RM460이라고 돌고 있는 그림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왕 튜닝 카 라면, 좀더 극적인 변화를 시도하여 멋지게 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일단 간략한 차량 스펙은 :
운전석 바로 뒤에 장착되는 엔진을 위해 엔진룸과 실내의 격벽 작업, JE 피스톤과 AEM 엔진관리 시스템,
독립 스로틀을 이용한 4600cc의 V8 타우엔진을 탑재하여 500마력 이상을 달성,
열 배출을 위해 카본제 트렁크에 배출구를 만들어 장착[기존의 투스카니 처럼 유리 포함하여 오픈되게 개조.]
HRE 560시리즈의 20인치 휠을 장착하며, 타이어는 토요 타이어의 T1R, 스탑테크 사의 브레이크 시스템,
실내는 인테리어의 품질 향상을 위해 알칸타라소재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조만간 세마쇼에서 실체를 들어내겠지만, 꽤나 기대되는 차량임에는 분명 합니다.
2012년 현대는 500마력급 이상의 후륜구동 슈퍼카를 발표한다고 했는데, 그날의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풉 저거 네가 몉일전에 갓고 놀다가 망가져서 벌인거셈 (초딩버전)
답글삭제하앍 하앍 항가 항가 -_- 저 주세요
답글삭제@5654cc - 2009/10/23 07:03
답글삭제ㅋㅋㅋㅋ 이거 왜 이러실까?
네가(X) 내가(O)..ㅋ 몉일(X) 며칠(0)ㅋㅋㅋ
@5654cc - 2009/10/23 07:03
답글삭제저런거 있음 내가 와인딩에서 부셔 먹을 생각 충분함.ㅋㅋ
@독설家 - 2009/10/23 07:09
답글삭제갓고(X)갖고(O), ㅋㅋ 벌인(X)버린(O) ㅋㅋㅋ
trackback from: 아이리스엔 왜 상표 없는 차가 나올까?
답글삭제'아이리스' 4회에서 흥미로운 장면을 발견했습니다. 헝가리 로케이션 장면인 4회에서 정준호가 타고 다니는 차에 눈길이 갔는데, 그게 '먹통차'였던 겁니다. 상표가 있어야 할 자리가 까맣게 비워져 있었죠.물론 자동차 중에는 특유의 마크가 잘 보이는 차도 있고, 아예 안 보이는 차도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든 한국 방송에서는 간접 광고가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제작진은 상표가 노출되지 않도록 신경을 쓰게 되어 있습니다.그래서 이 차도 상표 없는 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