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17일 토요일

인시그니아를 기억 하십니까? GM대우 토스카의 후속 작으로 점쳐지던 모델.[더이상 GM대우의 미래,비젼은 없는가?]

오펠의 인시그니아[Opel Insignia]를 기억 하십니까? GM대우 토스카의 후속 작으로 예상되던 모델.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 오펠의 인시그니아는, GM그룹의 산하에 있다가…GM의 재정 위기로 구조 조정을 하면서

캐나다 마그나 라는 회사로 매각이 확정되어 지분 55%를 마그나-스베르방크 컨소시엄에서 가지게 되며.

GM은 35%의 지분만을 갖게 되어 대 주주이긴 하나, 경영권은 곧 사라질 상태.

때문에, 향후 신차 개발과정에서 기존 GM대우의 중형세단인 토스카를 이 인시그니아로 대체 하기로 했는데.

GM에서도 이제 캐나다의 눈치를 봐야 하는 상황이 다가 오기 때문에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없게 되었음.

뷰익이라는 브랜드로 인시그니아를 생산 한다고 하는데.. 애석하게도 이렇게 되면 토스카 후속=인시그니아 는 황!

안타까운 상황 이지만, GM대우는 현 시점에서 보면 올 초 쌍용 자동차의 수순을 밟을 것 이라 보이는 상황.

결국 GM대우는 상하이GM의 발전의 기지가 되었고,….암튼 이런 재미 없는 이야기는 나중에 다시 해 보도록 하죠.

어차피 제겐 GM대우라는 회사는 이미 국내는 그저 생산 기지로만 써먹는 미국회사의 한국 지점 이상의 의미가 없으므로.

 

 
 
 

2.4L GDI 엔진으로 180마력의 버전과, 2L 터보엔진으로 220이 주력이 될 것이며.....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독일차의 감성을....
3.5L V6 엔진의 스포츠 모델도 존재 한다고 하며 6단 수동변속기,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19인치 휠등.....호오..
유럽시장에서는 사브에서 가져온 2.8L V6 325마력짜리 버젼도...ㅎㄷㄷ 최곤데 이거 -_-;;;;

암튼, 기대되던 차량이었지만[스펙 다운 후 국내 출시를 하더라도 말이다.], 이제 물건너 갔네요.
요즘 대우차 라세티 프리미어에 꽁깍지가 씌여 GM대우를 바라보는 시선이 "좋은 회사! 좋은 차!"라고 생각들 하는데.
GM이 생각하는 GM대우는 그저 하청 공장 정도 라는 걸 명심 하길..

*수정분*
2011년 출시를 목표로 생산 라인 구축 중 이라고 하는데, 그 역시도 생산의 전초 기지 그 이상은 아니라는 게...씁쓸합니다.

댓글 16개:

  1. 또 모르잖아.. 어찌 나올지도..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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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S2000아저씨 - 2009/10/17 09:07
    현 실적으로 잼다우는 곧 망할 것 같다는 생각외엔, 특별한 생각이 안 들어요.

    우리의 세금으로 살리는 것도 말이 안되고..

    뉴GM이 잘 알아서 해야죠, 하는 꼬라지를 봐선...

    쌍용차의 전철을 고대로 밟을것이란 해석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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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ㅎ 잘됐다,, "국산차"네,, ㅋㅋㅋㅋㅋㅋㅋ 싸게 나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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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2.8L 325마력은 설마 하드코어 N/A인가요? ㅎ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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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박노진 - 2009/10/17 16:25
    터보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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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GM대우는 GM한테 단물만 쪽~쪽~ 빨리고, 버려지게 될 것 같군요.

    아마도 내년쯤에 젠트라 후속까지 출시되면 GM대우의 소형차 개발능력은 다 빼가게 되는 거겠죠?

    거기다가 윈스톰이라는 SUV도 얻어가고...



    GM대우는 얻은 게 하나도 없습니다.

    대형차만 호주로부터 수입해서 판 거 그게 다죠.



    중국놈들이나 미국놈들이나 똑같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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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그러게요. - 2009/10/17 17:03
    그래도 아직 우매한 우리나라 사람들(솔직한 심정)은, 현대-기아만 까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의 독과점의 폐해는 짜증 나지만, 진짜 욕 먹어야 할 것은 GM+GM대우인데..

    이대로 가면, 제 2의 쌍용차 사태를 맞이하여 혈세가 낭비될 공산이 높습니다.

    진짜 개짜증 나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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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GM대우에 공적자금 지원은 정부와 산은에서 강하게 거부하고 있고, 실질적으로 GM에서도 그렇게 애절하게 매달리는 것도 아닐텐데....쌍용처럼 파산이냐 지원이냐를 놓고 징징거리는 사태까지는 아마 오지 않을 것 같구요..(정 어려우면 한국 공장이랑 연구소 다 매각하고 철수하겠죠. 하지만 이럴 가능성도 거의 없다고 보이는게 굳이 뉴GM에까지 끌고간걸 보면..)



    아직은 공적자금을 끌어다 쓴것도 아닌데 GM대우가 욕먹을 일이 뭐 있나 모르겠네요...GM대우가 망한다 하더라도 GM이 한국에서 철수하는 것 이상의 의미는 없지 않을까요...



    다만 GM이 계속 뒤로 빼면서 산은 돈으로 유증 하려는게 지금 문제인데, 산은쪽에서 쉽사리 안넘어가고 역으로 GM을 압박할 수도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뭐 어찌되는 괜찮을거라 봅니다.



    어차피 대우차는 GM에 팔린 순간 이미 국산 브랜드는 아니었지요. GM의 로컬라이징 브랜드 였을 뿐...덕분에 라세티 프리미어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처럼 나름 글로벌 레벨의 양산차가 비교적 싼 가격에 풀리고 내수 시장에서 좋은 이슈를 끌어낸 점도 있지 않습니까?? 경제적으로 보자면 공장과 연구소는 국내에 있으니 우리나라GDP에는 긍정적이구요.



    요근래 잘나가는 일본의 마츠다도 포드의 경영권 지배에서 벗어난지 얼마 안된걸로 알 고 있습니다. 스즈키역시 GM에서 독립하려고 많이 애를 썼는데 지금 어찌 되었나는 알아보질 않아서 모르겠네요..GM대우의 경우 내수시장 점유율이 너무 낮아서 독립은 힘들겠지만.-0-진짜로 망해서 중국으로 넘어가면 좀 아쉬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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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음 뭐 그래도 쥐엠대우에 대우자동차로서의 역활은 충분히 잘하고 있는 것 같아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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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물건너가긴 지금 라인 구축중인데 ㅋㅋ2009년 10월 21일 오전 9:49

    물건너가긴 지금 라인 구축중인데 ㅋㅋ

    지엠에서 저런 명차를 그냥 나둘리없죠

    기다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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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인시그니아 출시됩니다.2009년 11월 2일 오후 1:38

    지금 부천공장에서 라인구축중이고 2011년 쯤해서 나올예정입니다. 어설프게 판단해서 이상한 소문 퍼트리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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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인시그니아 출시됩니다. - 2009/11/02 13:38
    넵~ 알겠습니다^^;

    저 포스팅 작성 당시기준으로는, 불 투명한 상황이었음은 사실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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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토스카 후속은 인시그니아가 아니고, 그 플랫폼을 공유하는 다른모델이라고 합니다. 시보레 말리부후속과 연관성이 더 높다고 보고있습니다. 인시그니아는 오펠매각과 관계없이 국내출시계획없습니다. 지금 부평공장에서 신규라인완성된건 내년 출시할 Vs300용이고, 뷰익의 라크로스를 베이스로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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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퍄나타 - 2009/11/04 14:16
    소중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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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아... 인시그니아2009년 11월 17일 오후 2:11

    진짜 인시그니아 국내 출시를 그렇게 기다렸건만;; 결국..ㅠㅠ 인시그니아 토스카 후속으로 딱 이맘때 나와야 현다이 하고 sm 하고 같이 비교하며 경쟁이 붙을텐데.. 저야 출시되었다면 그냥 뒤도 안 돌아보고 인시그니아로 사겠지만... 암튼.. 인시그니아 플렛폼이 아니라니... 안타깝습니다.. 그나마 gm에서 내수 시장 노려볼수 있는 좋은 차종이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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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절대 이런차가 국내에서 성공 할수 없다고 봅니다...



    지엠이 병진들도 아닐꺼고 이런차를 과연 생산 할까요??



    외국에선 어떨지 몰라도 한국에선 절대 안먹힐듯...



    이미지는 위에 참고 해보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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