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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도쿄 모터쇼에서 실물이 처음으로 공개될 도요타(렉서스)의 LF-A 에 대해서 알고 계시지요?
이미 선언한대로, LF-A는 단순한 스포츠카를 넘어서 슈퍼카의 개념으로 계획되어지고 만들어진 자동차 입니다.
기존에 스파이 샷은 몇번 공개가 되었지만, 다 위장막 상태였기 때문에,. 실제 모습은 그저 유추할 뿐이였지요.
이제 모터쇼가 얼마 남지 않은 현 시점에서 스펙과 사진이공개 되었기에, 포스팅 해 봅니다.
일단 가격은 500대 한정 판이기에 상당히 비쌉니다. .$375,000[한화 약 4억원]
-4.8리터 72도 자연흡기 V10엔진을 장착하고 560마력(8700rpm)의 출력을 냅니다.[리터당 116.5마력의 엄청난 수치!!]
-티타늄제 밸브, 커넥팅 로드(콘로드),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 드라이 섬프 방식의 오일 순환, 티타늄제 배기 매니폴드!!
-6단 시퀀셜 기어 박스! 토르센 방식의 LSD 탑재[셋팅에 따라서 극과 극의 물건이지요.]
-바디의 65%를 카본 파이버로 제작하여 경량+고강성 이룩(섀시 이야기는 아님-바디)
-20인치 BBS 단조휠에 전륜 265/35/ZR20,후륜 305/30/ZR20의 브릿지 스톤 타이어 장착.
-제로백(0~100km/h가속) : 3.7 초 , 최대 속도 325km/h
스펙이 그야 말로 ㅎㄷㄷ 입니다, 터보가 아닌 자연흡기로 560마력에, 티타늄제 배기에, 티타늄제 컨로드 라니!!! 괴물!!!
-티타늄제 밸브, 커넥팅 로드(콘로드),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 드라이 섬프 방식의 오일 순환, 티타늄제 배기 매니폴드!!
-6단 시퀀셜 기어 박스! 토르센 방식의 LSD 탑재[셋팅에 따라서 극과 극의 물건이지요.]
-바디의 65%를 카본 파이버로 제작하여 경량+고강성 이룩(섀시 이야기는 아님-바디)
-20인치 BBS 단조휠에 전륜 265/35/ZR20,후륜 305/30/ZR20의 브릿지 스톤 타이어 장착.
-제로백(0~100km/h가속) : 3.7 초 , 최대 속도 325km/h
스펙이 그야 말로 ㅎㄷㄷ 입니다, 터보가 아닌 자연흡기로 560마력에, 티타늄제 배기에, 티타늄제 컨로드 라니!!! 괴물!!!

매번 위장막 뒤집어 쓴 모습만 보다가 제대로 된 사진을 보니 만감이 교차 합니다, 포스는 다소 떨어지는 것 같은데,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

FR임에도, 테일램프 하단 부분에 대형 그릴을 마련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외형적으로 리어 뷰의 모습은 MR차량의 그것이네요 ㅎㅎㅎㅎㅎ

경량화와 강성 증대를 위해 루프에 선루프는 없으며, 후드의 벤트(덕트)가 눈에 띄입니다, 역시 고 성능인 만큼 열문제도 심하겠지요 ^^;

거대한 BBS휠과 차체의 조화로운 모습, 하지만 역시 테일램프 하단의 거대한 그릴은 마이너스 적 디자인이라 생각 하는건 저 만의 생각?


전반적으로 달리는 모습은 확실히 멋지다고 생각이 됩니다. 진정으로 달리기를 위한 차량으로 생각이 되는데, 어찌보면 슈퍼카라면 당연함!


저 멀리 보이는 산이 일본풍의 느낌을 전해주는 사진....어느 서킷인지 알 수는 없지만, 일단 슈퍼카 라면..역시 달리기 성능이 중요하지요 !!!


BBS제 단조 20인치 알로이 휠, 후륜에 무려 305시리즈 타이어를 장착. 위장막 테스트 시절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던, 라이트 부분의 디테일.


역시 마음에 안드는 테일램프 하단부 그릴, 그저 이유가 궁금할뿐. V10이면 10기통인데, 구태여 머플러를 2개나 4개도 아닌 3개로????


멋진 컬러와 디자인의 핸들, 패들쉬프트, 계기판의 모습이 이채롭다. 실내는 레드와 블랙, 그리고 실버의 컬러가 조화롭게 섞여 있다.


도어의 제법 두꺼운 모습, 뭐랄까?, 안정감이 느껴진다고 할까?? 리어의 스포일러는 상황에 따라 가변으로 조절되는 전자 제어방식.


브램보 모노블럭 6피스톤 캘리퍼+카본 세라믹 디스크의 제동 시스템. 10기통의 배기가 어떻게 유출되는지 보여주는 배기 구조에 대한 그림.
이번 LF-A는 여러모로 큰 기대를 불러일으킬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데뷔한 닛산의 GT-R이 현재 일본 스포츠카의 왕좌를
차지 하고 있는데, 터보도 아닌 고 회전형(9000rpm)의 엔진을 사용하는 자연흡기 슈퍼카(스포츠카)의 등장은 신선할 수 밖에요..ㅎㅎ
이번 동경 모터쇼에서 상세 제원과 함께, 차량의 실물이 공개 된다고 하니, 기대를 해 볼만 합니다.
참고로 2012년에는 현대에서도 프로젝트명 "ZK"로 LF-A급의 슈퍼카를 만든다고 했으니, 앞으로의 시장이 뜨거울 거란..즐거운 상상...
차지 하고 있는데, 터보도 아닌 고 회전형(9000rpm)의 엔진을 사용하는 자연흡기 슈퍼카(스포츠카)의 등장은 신선할 수 밖에요..ㅎㅎ
이번 동경 모터쇼에서 상세 제원과 함께, 차량의 실물이 공개 된다고 하니, 기대를 해 볼만 합니다.
참고로 2012년에는 현대에서도 프로젝트명 "ZK"로 LF-A급의 슈퍼카를 만든다고 했으니, 앞으로의 시장이 뜨거울 거란..즐거운 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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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요즘 보기 힘든 N/A 머신이군요. ㅎㅎ
답글삭제디자인이 좀 깨는 부분이 좀 있긴 한데...옆라인은 예술이네요^^
스펙만큼은 진정한 괴물이네요~
답글삭제그런데 정면과 뒷면의 포스가 다른 슈퍼카들에 비해서 많이 떨어져 보이는게 최대의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슈퍼카는 성능 못지않게 디자인도 중요한데 말이죠 ^^
이상 일반인의 감상평이었습니다 ㅋㅋ
오 좋은데요,, 근데 얘도 그 비현실적 드림카 중에 하나 아닐까요?
답글삭제@5654cc - 2009/10/21 10:43
답글삭제이런 포스팅은 그냥 킬링타임용임, 테클금지..ㅋㅋㅋ
@해링 - 2009/10/21 10:21
답글삭제맞습니다, 저도 그 부분에 대해서 같은 생각을 하고 있네요.ㅎ
@박노진&i30 - 2009/10/21 10:21
답글삭제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성능만 좋음 최고.ㅋㅋ
ZK가 나와서 저렴하데만 나온다면 지를 생각;ㅋㅋㅋ 근데 토요다 니넘 한 억쯤 갈 듯;;;
답글삭제@Sgoon - 2009/10/21 11:02
답글삭제가격은 2억대임..ㅎㄷㄷㄷ
ZK나오면 붙어볼만할듯... 현대가 가격대 성능비는
우주 최강일거라 생각함.ㅋ
릿지레이서가 갑자기 하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답글삭제NFA = Need For Alcohol???
답글삭제잠을 자야하는데 피씨방이 너무 시끄러워서 못자서 정신이 나갔네요..
3시간동안 침대위에서 고통속에 있다가 컴퓨터앞으로 기어나왔다는..ㅜㅜ
지금 잠을 자기 위해선 술이 필요하고, 저 디자인이 맘에 들을래도 술이 필요하겠네요..ㅋㅋ
차의 스펙이 나를 부르고 있어!!! 나를 부르고 있어!!!
답글삭제NA 500마력대의 출력이 나를 부르고 있어...!!!!
함께 고속도로 최고속 전설을 만들자고 나를 부르고 있어!!!!!!!
...그런데 미안해.. 넌 너무 비싸...OTL,,,
@S2000아저씨 - 2009/10/21 12:33
답글삭제역시 현실과 이상은 때론, 너무도 동떨어지기도...
"집을 팔고 지르세욤" ㅎㄷㄷ
@S2000아저씨 - 2009/10/21 12:33
답글삭제게임 대박나시면 하나쯤 가뿐하게 질러 버리실 듯...ㅋ
닛산 GTR 의 강력한 라이벌이 되기엔 충분한것 같습니다
답글삭제발칸포스러운 3개의 머플러에 추천 1000000000000000개
@Wraithverge - 2009/10/21 20:18
답글삭제두배가 넘는 가격 포지션이나, 차량 자체의 스펙을 볼때 라이벌은 아닐 것 같습니다.^^;
GT-R의 경우 뉘르 랩 타임이 빠르기도 하지만, 그것이 모든 것은 아니기에...ㅎ
일단 개인적으로 모양은 이 편이 더 나은듯 해요.ㅋ
@독설家 - 2009/10/21 20:21
답글삭제아 ㅋㅋㅋ 하지만 일제 슈퍼카 라는 점에서는 라이벌로 해도 될 것 같지 않나요??
@Wraithverge - 2009/10/21 20:18
답글삭제제가 GT-R을 별로 안 좋아해서, 더 그런듯..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