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실정에 맞게끔 변환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음, 올해 초기 북미시장에서 차량 구입이후,. 실직했을때 차량을 반납할수 있는 획기적인 판매 정책 이었습니다.
가끔 신차를 구입하고, 실직[타의에 의해]하였을때 만큼...차량 구입에 관련하여 암담한 일도 별로 없겠지요....
헌데 이를 메이커에서 적극 조치를 해준다는건 획기적이죠^^;
물론, 아시는데로 현대의 북미시장의 점유율은 아직도 생각보다 대단한 편은 아니고, 꾸준히 점진적으로 그 입지를 넓혀가는 중 입니다.
헌데...차량 판매수익은 북미시장에 비해서,국내 마진이 높다는 것은 항상 소비자들에게 불만의 대상이 되어 왔지만,
환율[달러강세]로 인해서 해소되었죠.
요즘은 한국내 판매가격과,북미시장의 판매가격이 거의 차이가 없으며....
달러 환율에 의해서이긴 하지만, 국내 가격이 더 싼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판매정책에 있어, 북미시장에서의 유리함은 분명히 존재하였기에,
이러한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이 글로벌 경제위기 상황에서 "북미시장"에만 적용되니..
엄청나게 불만이 많았던것이 사실 입니다.[물론, 저 역시 열 받지만...
그렇게 라도 해서 점유율을 늘려 나가려 애쓰는 현대 자동차에 응원을 해보기도 합니다.]

보시다 시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내용은.
교통사고시 타 차량과 사고가 나게 된 경우중.
상대 차량이 50%이상의 과실을 가지게 되고,
총 수리비가 차량 가격의 30%를 넘어설때..
신차교환 서비스 ㅎㄷㄷ[정말 획기적!!]
물론, 상대방 과실 50%이상과,차량 가액의 30%의수리비가 발생되어야해서..제한적인 조치 이지만..
기존에 국내에 판매되는 그 어떤 메이커에서도
제시하지 않았던 판매정책이기에...
제 기준에서는 상당한 이변이라 보입니다.
특히 럭셔리 클래스인[제네시스,에쿠스]에는
해당사항 없고..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에
한해서 해당되는것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아무튼, 이것이 기본이고...추가 보장까지!!!
좌측 그림에 보듯 3가지의 옵션이 존재함.
[내용은 직접 참고하세욤^^;]
그 세가지 옵션중...저라면 A타입의 옵션을
선택할것 같습니다.
허접한 운전자 보험드는것 보다는 ...비교적
괜찮다고 판단 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절대 잊지 말아야 할것이..
할부 차량에만 해당되며,..할부 개시일 이후 12개월[1년]간에만 보장을 받을수 있음을 기억 하여야 합니다.
결국 한시적인 조치이기는 하지만... 여태까지..국내 국산-수입 자동차 업계에선 상당히 획기적인 조치 이기에...
환영할만 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p.s한가지 웃긴건...
현대 자동차가 외국에서 이러한 판매정책을 하다가 국내에 도입하면서 다소 변경된 사항 때문에, 국내 소비자만 봉이냐??며
열변을 토하는 사람들.......
그네들은 다른 메이커는 이러한 정책 절대 안하는건 이야기 않으면서...현대자동차만 까고 있다 ㅉㅉㅉ
물론, 나 역시 해외에 우선 적용한것에 대해서 다소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유야 어쨌든 국내에서도 한시적 이긴 하지만,...실행하지 않은가???...
더욱이 다른 메이커들[특히 수입]은 아직도
해외 판매가격에 두배에 가까운 가격에 폭리를 취하며 판매 하고 있는데.. ㅋ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추천 한방 날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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