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탁상행정 내공으로 버텨온 공무원 분들이 상당히 많은건,.이미 충분히 몸소 체감 하고 계실것 같습니다. -_-;;;;
이와 함께 세금 축내기+지인의 사업 수주[뇌물,친분,학연등으로..]식의 행정사업은 그야말로 엄청났지요.
한예로 연말 세금 소진을 위한 멀쩡한 보도블럭,경계석 교체등은 이제 더이상 우리에게 낯선 모습이 아닙니다 OTL.
이번에도 한건 하는군요.. 세종 행정도시<->대전간 자동차 전용도로의 중앙분리대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든 답니다 ㅎㄷㄷ
정상적인 현행 인류의 뇌 용적을 감안할때, 할수 없는 상상이라고 생각되는데,...
이딴 말도 안되는 현안을 계획이랍시고.. 논의 한다니...


사진 출처 : ⓒ 행정도시건설청
8차선 자동차 전용도로 한가운데 자전거 도로라....얼추 그림만 보면 참 볼만하고 깔끔해 보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 이런 상상은 정말 넘사벽[넘을수 없는 사차원의 벽] 사람들인거죠 -_-;;;
일단 생각을 해봅니다,. 자동차 전용도로라면 보통 주행속도가 80~90km/h입니다만,..
문제는 과속이죠.! 이때문에 실제 일반 차량들의 주행속도는 90~100km/h로 봐야 할것입니다,
자....그럼 90km/h정도로 교차되는 자동차 사이를 자전거를 타고 안전하게 주행한다??
이게 말은 참 쉬운데,. 차량의 주행풍이 자전거에 미치는 영향은, 직접 경험해본 분들은 알고 계실것 입니다.
당연히 위험하며, 만에하나 자전거가 넘어졌을경우[자전거 도로의 폭은 왕복 3.7m밖에 안됨.]에 문제의 소지가 크죠.
[같은 이유로 눈이 오는날이나 겨울철엔 거의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에 직면할 것입니다, 미끄러움+차량의 주행풍]
물론, 현행의 갓길에 설치된 자전거 도로역시 이런 문제점은 내포하고 있지만,
문제는...위의 계획에는 자전거가 마주보며 주행하는,자동차 도로의 형식을 갖추는데 문제가 있는것 입니다,.
[자전거 자체의 추돌의 우려도 가능하며...그런 사고 발생시 이탈을 할 우려가 높은것역시 사실임.]
또한, 우천시에 차량의 배수력에 따라서 기존 갓길 방식의 자전거 도로는 한쪽에서 물이 튀지만,..
중앙분리대 형식으로 교체하였을 경우는,..좌-우에서 물이 튀기에 시야 확보도 사실상 불가능...
또한, 한 여름 아스팔트의 엄청난 복사열이 좌-우에서 반사 되기 때문에...이 역시도 큰 문제...
끝으로...시공 단가로 볼때, 위의 사진처럼 자전거 전용 터널이 추가되므로,..시공비용증가와
도로 시공상의 공정 추가[제가 토목업체 5년종사-_-;]로 인한 관리-비용의 증대도 문제가 되죠.
[보너스로 사람이 자전거를 터널로 운반할때는 들고 다녀야 하군요,..진정 운동은 되겠구만 -_-;;]
이 계획이..."38선 이남의 미군 부대가 인계철선 역활을 하듯 자전거 타는 사람을 인간 중앙 분리대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아무리 생각해봐도...미친짓..
공감하시거나, 읽을만한 포스팅이라고 생각되시면 아래의 손가락 모양[View On]을 클릭해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더욱더 많은 분들디 보실수 있어요^^;
더욱더 많은 분들디 보실수 있어요^^;
그냥 ㅎㄷㄷ이군요..
답글삭제자전거전용도로에 콘크리트옹벽을 치고 지붕은 강화유라로 덮고..
내부에 냉난방 공조장치를 한다면 적극 찬성하겠습니다..ㅋㅋㅋ
콘크리트옹벽+지붕강화유리를 해도...차로 10분정도 거리던데 저길 왜 자전거타고갑니까...차를끌고 가지... 제가 사는동네에서 한밤중에 차없을때 동부간선타고70~80km/h정도로 의정부까지10분인데 자전거타고 안쉬고 전력질주로 40분정도 걸립니다. 여름에 양옆에서 아스팔트 복사열쏟아지는데 거길 자전거타고가면...완전 사우나에서 마라톤하는것도아니고...
답글삭제도로에서 5m정도 떨어진곳에 양옆에 잔디나 풀깔아주고 중랑천자전거도로처럼 자전거길만 따로 만들어주면 찬성하겠습니다.
저 오늘 이거 보고 많이 웃었네요.
답글삭제정말 상상하기 힘든 참신한 아이디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거 기획하신 분...상 줘야합니다. 상상력 경진대회 금상 - _-)b
스릴이 죽이겠는데..
답글삭제좌우로 들리는 무시무시한 자동차의 소리..
가끔 졸음운전으로 자전거 도로로 돌진하는 트럭...
으어,,, 나라면 절대 저기서 자전거 안탄다 -_-
@박노진&i30 - 2009/08/29 02:21
답글삭제저도 상상력이 나름 풍부한 편인데,.이걸 보니 아직 내공 부족이란걸 깨닫게 되더군요 ..-_-
@S2000아저씨 - 2009/08/29 08:48
답글삭제와인딩보다 좀더 익스트림 스포츠일듯 합니다 ㅎㄷㄷ
참 초등학교 학생도 그런생각을 하지는 않을것입니다.
답글삭제정말 무뇌의 소유자인것 같아요.
그런 사람들이 우리나라의 공무원 수준?
기가 찰 노릇이군요.
사고내서 GDP를 올리고싶으면 그냥 속도제한을 다 없애지........
답글삭제저런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싶지도 않지만..
답글삭제땀이 많은 저로서는 저런 도로에서 자전거를 탔다가는 탈진해서 쓰러질지도...ㅋ
@이윤규 - 2009/08/29 16:46
답글삭제딱 봐도 위험해 보이지요 -_-;
@5654cc - 2009/08/29 11:16
답글삭제그러게나 말 입니다..뇌 용적 검사가 필요하며..
상상력 경진대회 수상이 필요함 -_-;
@깊은호수 - 2009/08/29 11:01
답글삭제일단 상상력이 풍부하니...근무 분야를 다른 곳으로 ㅎㄷㄷ
이번엔 도 어느 미칭갱이인거냐... ;;; 하여간 이노무 무뇌충들은... ;;;
답글삭제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이것뿐
답글삭제@아므로 - 2009/08/29 18:48
답글삭제전국민 두뇌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해 보아요.ㅋ
@무지객 - 2009/08/30 03:25
답글삭제드디어 자전거 타는것 자체도 익스트림 스포츠!!
저 길에서 나는 먼지와 배기가스 매연은 어떻게?
답글삭제지금도 자전거로 다닐때 마스크(일부)나 아님 손수건(대부분)으로 코와 입을 막고 다니는 분들 많던데요.
안그래도 숨차는데 굳이 코를 막고 탈꺼면 뭐하러 타는지...
암튼 겉으로는 웃고 속으로는 울게 만드는 행정이네요.
근데 더 희안한거...저 터널 통과해서 지상으로 올라오는 부분...분명 올라가는 부분의 면적도 있을텐데 그 부분은 어쩔텐가....
답글삭제지하에서 계단 올라가다가 지상으로 공간이동? 지하철 입구처럼 올라오는 부분 생기면 도로 한가운데에 자리차지하는
계단을 만들어야 되는건데...
저런 생각해낸 사람은 공직이 아니라 쓰레기 소각장 속이 더 알맞는 자리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