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코,마티즈,모닝,아토스....경차하면 대충 이정도가 생각 난다,
그중 티코는........단연 최고의 경차...지금도 돌아다니는 차량이 제법 많기도 하다.
그리고 그 뒤를이은 최고의 역작 마티즈....그 덕분에 아토스는 아주 갖다댈만한 이유를 찾지 못하겠고,
모닝은 느낌상 마티즈 보다는 한체급 위의 차량으로 생각 이된다.
여튼 내가 생각하는 국내 최고의 경차는 "마티즈"... 예전의 디자인도 귀엽고 앙증 맞았지만,
트랜스 포머에 동종 스키드[skids]가 출연하여..눈에도 익다..ㅋ
경차는 내 관심 밖의 차종이지만, 한번쯤 눈길을 줄만큼은 충분히 예쁘고,
그 실용성이 인정되므로.........왠지 끌리기는 한다 [절대로 탈 마음은 없다..ㅋ]
아래의 사진은 네이버에 공개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사진들중 몇장을 추려봤다[출처:GM대우]


△당찬 모양의 프런트 뷰,...이 각도가 나름 얼짱 각도라고 생각한다.△배경이 어딘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잘 어울린다,..


△화려한 실내, 어떤 등급에 적용되는지는 모르지만,정말 화려하다.△화려한 실내의 마침표를 찍어주는 독특한 계기판,..바이크느낌.


△마티즈 5총사..확실히 경차 치고 단단해 보이고 예쁜것 같다. △파주 통일동산으로 추측되는 배경속 마티즈......
일단 확실히 기존 마티즈에 비해서 디자인 부분은 꽤나 진보한듯 싶습니다, 더군다나 트랜스포머 2[패자의 역습]에서 수다쟁이 로봇으로 나와서 우리눈에 익기도 하죠^^;
아마 ...영화를 보면서 처음 알게 되신분들도 있고, 영화 보기전 부터.......
오호~ 영화에 마티즈 나온다며 ? 하면서 보신분들도 계실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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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석하게도 오토미션만 나오네요.
이점은 분명 아쉬운 부분으로
작용할거라 생각 합니다.
오토미션의 이용으로 편안한 주행과,
충분한 연비를 확보한다 하더라도.
스틱 미션대비 비용상승은 분명하며,
최대 연비부분에도
분명한 차이가 존재하게 되므로,...
진정으로 절약하기 위해 경차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불합리 하기도..
그리고 가격표를 보면 최고급 사양인 Groove모델에서 스타급의 경우. 1089만원의 가격을 보이며 모든 옵션을 추가 하게 되면,
1300만원이 넘어가는 대단한 가격을 보입니다 -_-;; 그야말로 ㅎㄷㄷ
또한,.사실 L당 연비 17km는 2.0liter 디젤 차량이 15km/L인 시점에서 그리 좋은 연비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경쟁차종인 모닝의 경우도 17.4km/L의 연비를 보이는데,..연비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썼다는 생각이 안드는군요..
연비 부분은 분명, 좀더 발전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 합니다,
경쟁 차량[모닝]만을 두고 ..이정도면 됐어!!가..아닌..진짜 친환경적인 경차가 되야죠!!
한가지 마음에 드는 부분은 차체 하부에 H자 형태의 초고장력 바[프레임]을 사용하여 섀시 강성을 올렸다는것과,
고장력 강판의 사용률[66.5%]인데..
이점은 분명 칭찬할만 하다 할수 있겠습니다......만,.. -_-;;...
덕분에 가격이 엄청 상승하였으니.... 뭐,...경차 혜택 받는걸 제외하곤..그다지 매력이 -_-;;
차량에 대한 평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공개된 자료로 볼때, 좋은 차임은 분명하나,..
역시 요즘 트랜드[신차 가격 상승]을 따라가는게 걸리네요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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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이트와 센터페시아가 맘에 들더군요.. 그릴, 헤드라이트에 이어 센터페시아도 패밀리룩인가요??? 라프도 저런 디자인이었는데 말이죠..
답글삭제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싫어하는 디자인입니다..
답글삭제계기판 하나만 맘에 듭니다..ㅎㅎ
@scoul - 2009/08/23 21:16
답글삭제아무래도 요즘 전세계적 트랜드가..패밀리 룩이라^^;
@꽃미남 - 2009/08/23 21:26
답글삭제계기판..얼핏보면 맘에 들지만,..잘보면rpm게이지가 좀 허접해보입니다 ㅎㄷㄷ
경차에 스틱이 없다니;;;덜덜덜;;;
답글삭제정신이 지대로 박하지 않았나봐요...
1.6 디젤은 오토가 나을듯;;;
경차해택이 없다면 정말 매리트 없는 연비인듯...
스타렉스 닮지않았나요? 스타렉스 미니미 같은데. ㅋ
답글삭제@이니셜케이 - 2009/08/23 21:35
답글삭제확대해서 보니 그렇네요..
액정에 속도계를 배치하고
RPM을 아날로그로 했으면 맘에 들텐데...
속도보단 RPM이 중요한데..ㅋㅋㅋ
수영만 광안대교 배경이네요~
답글삭제@마티즈 그래도 좋아 - 2009/08/24 11:28
답글삭제아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닮았어요. - 2009/08/24 00:54
답글삭제넵...안그래도 얼마전 한 지인분께서 그렇게 말씀하셔서 보니..정말 그런것 같네요^^
3번째 사진은 해운대 이군요
답글삭제경차가 필요해서 마티즈 계약했는데...참 소비자의 의도를 너무 무시한 옵션사항에 한숨이 나더군요. 첫째 고급형 모델에서만 커튼에어백 등 사이드에어백이 장착 가능하더라구요. 저가형 모델에서도 안전사향은 무조건 선택할수있게 빨리 법제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안전사양을 엄청강조하더니 결국 고급형 모델을 사라는 상술로밖에 안보였습니다. 그리고 열선내장 전동식사이드미러도 고급사양에서만 적용된것도 참 실망스럽습니다. 이건 비올때 상당히 요긴한 물품인데...고급형부터 나온다는거 자체가 우수웠습니다. 그리고 에어콘도 선택사양이 아니라 기본옵션이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안전사양 에어백, 열선내장 사이드미러...이런건 꼭 저가모델에서도 선택할수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이없는건 mp3 가격이 41~43만원이나 하는 가격입니다. 완전 어이상실한 가격입니다....나중에 사제달면 되게/죠.
답글삭제@안습 - 2009/08/24 20:19
답글삭제역시 국산차의 요즘 트랜드(?)는 옵션장난질+가격상승 TT..
이유가 없는건 아니겠지만, 옵션장난질만큼은 정말 짜증나죠..
수동이 없다니;;;; 헉스 경차 연비 꽃은 수동인데 말이죠... 머 자동도 약간에 튜닝을 해주면 수동 만큼연비가 좋아지기하지만
답글삭제바이크 엔진이니 바이크 계기판...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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