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지엠대우[뉴 GM]은 한국차 라고 보기엔 여러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회사 자체는 미국회사에 합병인수되었고..
국내의 직원과,생산라인을 통해 차량을 생산하지만... 차량의 개발,디자인등 핵심 기술은 더이상 우리것이 아니라고 봐야 하니까요.
하여튼 GM대우의 몇가지 모델중,..라세티 프리미어 만큼 엄청난 이슈를 불러온 차량도 드문것 같습니다[비운의 G2X도 약간...]
라세티 프리미어의 경우 일단 동급차량중 최고의 바디강성을 토대로 충돌 시험에서 꽤나 높은 점수를 받는등.
항간에 그 윗급 차량들보다도 좋다는 소문까지 돌았기도 하죠.
하지만 꽤나 훌룡한 그 섀시[차대]에 힘없는 가솔린엔진은 ...그야말로 쥐약이었고, 꽤나 말이 많았었습니다.
그이후 디젤 2.0모델이 출시되면서 또다시 엄청난 이슈를 몰고왔지요,..그야말로 동급 최속의 자동차로 부각되면서..
마치 말도 안될 다른 세상의 차인냥 신격화(?)되기 까지했었지요... [분명 좋은차 이지만 무적은 아닌데도.^^]
하지만 애석하게도 그 이후 현대-기아의 R엔진이 공개되면서,..다시 평범한 엔진으로 돌아왔지만 ^^;;[더크고 무거운 IX가 더 빠름.]
어쨌든 동급 최고 수준의 차임은 분명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좋은 디자인[테일램프는 비호감]과, 2.0디젤모델의 경우 동급최강의 성능을 구현,정말 좋은차 라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이차량은 국내에만 판매되는게 아니라,..세계시장에 팔리는 차량으로..세계시장에서는 GM대우가 아니라,....
시보레[chevrolet]로 팔리고 있습니다, 덧붙여 차량 명은 라세티가 아닌 "크루즈(Cruze)"


직렬 4기통 2000cc 압축비 11:1 ,[280마력/8500rpm],압축비 11:1....모텍 ECU.. 전륜구동 방식, 6단 시퀀셜 트랜스 미션.
LSD, 서스펜션 방식은 기존의 양산차와 동일한 앞-맥퍼슨, 뒤-토션빔 이네요. 브레이크는 앞 332mm로터+4p,뒤 280mm로터+2p
핵심은 2000cc 가솔린 엔진...그것도 NA로 280마력이라는 엄청난 출력이라는거... 충격임.ㅋ
LSD, 서스펜션 방식은 기존의 양산차와 동일한 앞-맥퍼슨, 뒤-토션빔 이네요. 브레이크는 앞 332mm로터+4p,뒤 280mm로터+2p
핵심은 2000cc 가솔린 엔진...그것도 NA로 280마력이라는 엄청난 출력이라는거... 충격임.ㅋ


차량은 시보레 크루즈의 WTCC 시합 차량입니다....와이드 바디 탓인지,..그 비호감이던 테일램프도 비교적 나아 보이긴 하는군요.
시보레는 과거 구형 라세티로도 꽤나 많은 우승과, 좋은 결과를 기록했고...새로운 라세티 프리미어"cruze"로도 좋은 기록중....
국내 공도에 굴러다니는 일반 승용차가,. 해외에선 이런 용도로 쓰이고 있고... 그 결과도 나름 좋다는 것에 ..호기심을 느껴서
이렇게 포스팅 해봅니다... 후륜이나 AWD개조가 아닌 FF그대로임에도,.. FR들 잘 누르고 있으니 ..개인적으로 기분이 좋네요...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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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2000cc로 280마력이 나올수가 있나요..? 그것도 N/A로...
답글삭제N/A라고 하면 아무런 장치도 안된 기본형을 말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차져같은 과급기가 안달린 차량을 말하는 것인가요..? ^^
간혼 하이캠이 장착된 차량들도 N/A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던 것 같아서 정의가 아리송하네요..^^;;
@이윤규 - 2009/09/08 19:42
답글삭제S2000이 2000cc로 250마력 나오는걸 봤을때.
시합전용 차량의 하이튠 이면 충분할것 같습니다.ㅋ
F1이 아마 2400cc에 750마력 NA일걸요.ㅋ
제차는 1000cc니까 8400RPM에 140마력이 나오면 날라다닐텐데..ㅋ
답글삭제오르막에서 허덕대는것도 지겨워지는중..ㅜㅜ
@이니셜케이 - 2009/09/08 20:02
답글삭제헉~!!!
F1이 2400cc에 750마력인가요..!!!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F1은 못해도 4~5000cc는 되는 줄 알았습니다..ㅡ_ㅡ;;;
혼다 VTEC 뿐 아니라 요즘은 BMW나 페라리에서도 대배기량 9000rpm에 L당 120마력 이상씩은 뽑아내더군요~
답글삭제출력이 이정도에서 그친(?) 이유라면 역시 양산형이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보증기간 동안은 무슨 짓을 해도 문제가 없어야 하니까요.
하지만 레이싱버젼의 엔진은 굳이 몇 년을 버틸 필요가 없으니...^^;;
한두번 쓰고 버린다던 F1용 엔진들을 보면 뭐...ㅎㅎ L당 거의 300마력은 나오잖아요? ㅋ
@이윤규 - 2009/09/08 19:42
답글삭제여기 북미에는 S2000 자연흡기(n/a)로 300마력 넘기는 인간들 많습니다 -_-;; ㅋㅋ 글고 F1은 V8~~에 아마 휘발유가 아니라죠?
@꽃미남 - 2009/09/08 20:17
답글삭제저는,, 차가 (원래 나갈거라고 생각하는거보다) 잘 안나간다 싶으면 연료통을 비워봅니다... ㅋㅋㅋ
@이윤규 - 2009/09/08 19:42
답글삭제F1의 연료가 합성메탄올이긴하지만 규정상 일반고급휘발유와 성분이99%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