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8일 월요일

포르테 쿱[forte koup] ...멋지게 드레스업 튜닝된 차량... 과거 컨셉트 카 차량보다 더 멋진듯..

좌측의 사진은 포르테 쿱의 컨셉트 카 입니다.

당시에 저대로 나오면 대박이라고 했었는데, 거의 그대로 나왔죠..
LED헤드램프나 글라스 루프의 경우는 적용이 안되었지만,
기본적으로 디자인은 그대로 나왔습니다.

특히 저 빵빵한 오버휀더는 그대로 나왔으며, 캐릭터 라인도 그대로..
한가지 아쉬운건 본넷[후드]부분 중앙 돌출부의 라인이
양산형에도 있었다면...지금의 밋밋함이 좀 가실텐데..라는 정도..^^;;

일단 포르테 쿱의 디자인은 정말 괜찮다고 생각 합니다.
거기에 가격도 요즘 국산 차량의 평균을 생각해볼때 저렴(?)하고요.
2.0L 스틱모델이 VDC를 갖추고도 1684만원이니 까요..^^;

아래의 사진은 포르테 쿱 클럽[www.koup.kr의 운영자분 차량입니다-허락을 받고 퍼왔습니다]

본넷및 루프 스킨 작업,전조등 LED미등-깜박이 작업,로워링,휠 인치업,번호판 테두리등의 변경이 되었네요[ 외형적 포스 상당하다고 생각.]
깜박이 점등 사진은 또 다른 느낌을 주는 군요,.. 일단 외형 드레스업의 방향을 제시 하는 자료로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저 역시 폴쿱을 생각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향후 본격적인 외형의 튜닝을 할때[내년 하반기쯤] 카본본넷으로 비슷한 느낌을 줘볼 생각임.
물론 저는 LED 나 나 크롬계열의 휠을 할것은 아니지만,.. 카본 본넷은 꼭 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ㅋ
천정의 루프 부분은 유-무광 필름의 경우는 스크래치에 약하므로 카본 페브릭이나 실제 카본을 이용해 구색을 맞추면 정말 멋질듯 합니다.

댓글 11개:

  1. 리얼 카본 후드를 올려야지~ 무슨 카본 페브릭임..

    답글삭제
  2. @S2000아저씨 - 2009/09/28 16:12
    할배...본넷[후드]는 카본 루프[천정]은 패브릭이요....루프를 카본으로 하려면 일이 너무 커져서..TT

    답글삭제
  3. 카본 페브릭은 차량외부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변색됩니다..

    답글삭제
  4. 내년겨울이나 후년봄쯤에 바꿔볼까 생각중인데..

    그땐 가격은 많이 안오르겠죠?

    그때쯤 어쩌면 2.0GDI가 올라갈지도 모름..

    K님은 세타2, 저는 GDI..

    제발 그래주길..^^



    아! 4일만에 테클 들어갑니다~(오래간만이죠?ㅎㅎ)

    제목의 '컨셉트 카 차량'에는 중복된 단어사용이..

    카 또는 차량을 한가지는 빼는게 좋아보여요..

    나는야 테클쟁이~ 우후훗~ㅋ

    답글삭제
  5. 리얼 카본 원츄!!! 이미 나온 엔진 라인 업에서 GDI가 올라가지는 않을 듯 해요 꽃 미남님^^



    올르면 한 50오를 것을 생각됨...ㅋㅋㅋ

    답글삭제
  6. @푸른비 - 2009/09/28 19:40
    아..그렇군요^^;; 소중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7. @꽃미남 - 2009/09/28 20:37
    훗..기아에서 미치지 않는한 2.0GDI는 안들어가요...ㅋㅋ

    그랬다간 향후 나올 벨로스터의 포지션이 어정쩡해지고..

    지금당장 젠쿱 2.0도 F/L되기 이전 차량들은 바보되는데...절대로..ㅋㅋ

    답글삭제
  8. @Sgoon - 2009/09/28 21:06
    우리모두 꽃미남님을 밀어내죠..!!ㅋ

    답글삭제
  9. @Sgoon - 2009/09/28 21:06
    혼자힘으로 안되니까 동지를 모으는 K님.. 안습..ㅋㅋㅋ

    GDI는 제가 정안수 떠놓고 빌면 올라갈것 같아요..ㅎㅎㅎ

    답글삭제
  10. 내년 가을쯤에 1.6GDI 터보 나온다는 이야기는 있습니다. 물론 포르테에 올라갈지는 모르겠습니다. 연초에 YF 2.4 GDI올라가니 2.0GDI도 바로 나올수도 있을것 같은데... 아닌가요? 저도 헷갈려서...

    답글삭제
  11. @viewbox - 2009/09/28 21:58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당분간[2012]은 현대-기아에서 2.0GDI는 안나올것 같습니다.

    1.6GDI라면 나올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단! 1.6gdi +터보 여기서 gdi를 터보와 올린다고 엄청난 마력을 낼것으로 보이진 않으며.

    연비의 향상과 co2배출량 문제로 가능할 것 이라 보입니다.

    하지만 2.0GDI의 경우는 포지션이 애매 합니다..

    만약 그 엔진이 나온다면 기존에 소나타,로체,포르테 등이 엄청난 타격을 받을수 밖에 없고.

    제네시스 쿠페 2.0의 경우도 타격을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폴쿱 2.0MT+GDI라면..

    2011년 2.0제네시스 쿠페가 F/L되며 출력이 올라가는데,..

    그 이후 포르테 쿱 2.0R버젼 개념의 고출력 사양이 나오면 모를까..

    그냥은 2.0GDI를 넣지 않을것 이라 생각 합니다..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