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쿠페 미국 슈퍼볼 광고때 운전했던 드라이버이며,포뮬러 드리프프트에 제네시스 쿠페 3.8터보튠으로 참여하고있는 팀.
또한, 얼마전 미국 파이크스 피크[pikes peak]힐클라임 대회에서 FR클래스 1위에 당당히 랭크된!!!! 우리에겐 익숙한 팀..
그의 아버지 로드밀란의 경우도 90년대에 현대 자동차와 인연이 닿아 스쿠프로 선전했었지요.
올 10월 개최될 미국의 세마쇼[SEMA Show] 출품을 위해 현재 RMR에선 제네시스 쿠페의 MR버전을 만들고 있습니다.
MR[Mid-Engine Rear-Wheel Drive]...후륜구동이며,엔진이 앞좌석 바로 뒤에 위치하는 배치를 말합니다.
운전하기는 어렵다고 하지만,..주행감성이 높고,. 앞-뒤 50:50의 무게배분을 맞추기도 쉬운 구조로...퍼포먼스가 높기로 유명하죠.
이번 튜닝중인 차량은 제네시스 쿠페의 섀시를 이용하지만,..실상 파워트레인 부분의 전면적인 재 수정을 위해서.
거의 다른차라고 봐야할 정도 입니다,. 지난번 E30 구형 BMW에 ...신형 570마력짜리 M5의 엔진을 넣은것과 비견될만한 작업이죠.


현대 V8 4600cc 타우 엔진이 장착됩니다,. 미션은 Mendeola S5의 ...시퀀셜 ..엔진은 450마력 정도로 셋팅할 예정이라고 하는 군요.


알루미늄 케이스의 시퀀셜 미션...이 가격만해도 엄청나겠지요^^; 보다시피,..엔진-미션의 고정을 위해 서브 프레임을 새로 제작함.


각 부분의 섀시 보강과,..와이어링 교체및 새로운 수정 작업. 역시나 여기 저기 용접의 흔적들....아직 작업진행중[보완]


대용량 코어의 라지에이터[인터쿨러로 착각해서 수정했습니다^^;] 실내쪽에서 바라본 엔진..현재 엔진 위치를 잡고 있는것으로 보임.
최고속은 182mph라고 하니..km/h로 환산하면 약 293km/h정도 되겠군요,.. 섀시는 전체 경량화+롤케이지가 들어갈것이구요.
아직 자세한 정보는 없지만,..작년 그맘때 제네시스 쿠페를 공개할때 카본 바디로 경량화한 차량을 내세운전적이 있기에..
바디에는 카본이 사용될거라 생각 됩니다,..
브레이크는 스탑테크 제품이 사용될것이며,. 타이어는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토요 T1Rs[245/35R20,285/30/R20]이 채용될듯.
기대되는 작업이네요,.. 차후 조금더 공개 되면,. 관련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멋지네요... 3.8이라도 미드쉽으로 몰아봤으면.... ㅎㅎ
답글삭제정말 멋집니다~
슈퍼차저도 인터쿨러 다는데..... 아 모양이 중요한가,,,,,,요?
답글삭제trackback from: 대한민국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의 4600CC 미드십 하드코어 튜닝차량의 새로운 사진 [RMR]
답글삭제Research In Motion | BlackBerry 8330 Research In Motion | BlackBerry 8330 뒷부분의 서브프레임에 엔진을 장착하기 위해 새로이 제작된 프레임II트렁크를 보면 유리 좌-우 부분에 각 5개의 덕트가 신설되었음. 지난번 올라왔던 제네시스 쿠페 V8 MR튜닝 차량의 새로운 사진 두장이 올라왔습니다.[출처:autoblog.com] 작업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단순히 MR의 튜닝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