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중 음주운전 특별 사면 관련한 포스팅을 기억하실겁니다. [처음오신분들은 링크클릭http://forwinding.tistory.com/716]
그때 좀더 강하게 의견을 피력하고 싶었지만,. 말도안되는 억지논리의 태클에 대한 스트레스로 참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때와 지금의 생각은 전혀 다르지 않으며.. 저는 음주운전자=도로위에 준비된 시한폭탄[살인자]라고 생각 합니다.
음주 상태에서는 사람이 정상적인 사고를 할수 없고,.. 그 정도에 따라서는 평소에는 상상도 못할만한 사건을 터뜨리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자...올 8월 15일 이명박 대통령의 특별사면으로 인해 음주-생계형 위반자 총 26만 7천 219명이 사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달이 지난 9월 15일까지 ...그저 그 한달이란 짧은 시기에 그당시 사면 받은 사람중 643명이 음주로 적발!!
전체 %에 비하면 사실 엄청난 재범은 아닙니다만,. 문제는 이제 막 한달이 지난 시점에서 이정라는 것에 있지요.그리고 한달이 지난 9월 15일까지 ...그저 그 한달이란 짧은 시기에 그당시 사면 받은 사람중 643명이 음주로 적발!!
예전에도 말을 했지만 음주운전은 습관이며 버릇입니다.
쉽게 고쳐지지도 않으며,. 습관성이기때문에 그 자체에 대해 잘못했다는 죄책감을 가지지도 않는 다는게 큰 문제 입니다.
어차피 걸려도 벌금물고 다음 사면을 기다리면 되니 큰 불편도 없지요.
아니면 자신은 운전이 생업이니 ...생계형 운전자에 대한 구제를 이용하여 다시 면허를 부활시키면 되는게 현실이니까요.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되는 사람들은 항상 같은 말을 반복합니다.
바로 저 앞이 우리집인데,시동걸고 출발한지 몇분도 안되었는데,대리운전을 불렀는데 안오길래,재수없어서 걸렸는데,난 안취했는데,
난 운전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니 한번은 봐줘야 하는데,....................... 등등의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하며 변명을 하지요.
물론 그 이후 시간이 지나서 사면이 되거나,혹은 그대로 무면허 상태로 운전을 하기도 하여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음주 관련한 법안이 강화 되어야 할것입니다. 지금의 3진 아웃 제도 보다 더욱더 강경하게.
구속력을 가지는 실형과 함께 재산에 비례한 막대한 벌금...면허 영구 박탈[사면 불가능]등 강력하게 제제를 해야 할것입니다.
여러분께 묻고싶습니다.
여러분 자신과 가족, 사랑하는 사람-친구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위의 시한폭탄들... 봐줘야 할까요 ?
남의 재산과 생명을 우습게 여기는 그들을 과연 보호해야 할까요 ?...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런 운전자는 가차 없이 도로위에서 쓸어 버려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구속은 물론이며,재산의 특정 %에 달하는 압류,면허 박탈,최고 사형까지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제 지인중 음주운전자에게 살해당한 사람만해도 3명이 넘습니다... 그렇기에 그런 그들의 남겨진 가족들을 보면 그렇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아무리 운전에 자신이 있어도 술이 들어가면 운전대에서 손을 놔야하거늘...
답글삭제사면 대상자 중에서 또 걸린 사람들은 특별히 엄중처벌해야 할 것 같네요...
@scoul - 2009/09/24 16:50
답글삭제깔끔하게 본보기로 면허취득 영구 박탈이 좋을것 같아요,.그이후 무면허로 걸리면 실형.
살고나와서 또 하면 사형or무기.
음주음전으로 적발된 사람들은 사면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답글삭제개도 사람이 교육을 시키면 말귀를 알아듣고
답글삭제한번 교육이 되면 잘 지킵니다..
개만도 못한것들은 태형으로 다스려야함!
ㅡㅡ; 일단 차량 압류와 운전면허취소 + 사면 이후 재범시 구류까지도 생각해봐야 할지도.
답글삭제음주운전을 실수로 하는 경우는 없으니....당연히 또 하죠 - _- 음주운전 사면부터가 개그;;
답글삭제연속 전과범들은 가석방 없이 무기 + 독방에 세끼 밥 대신 술 ㅋ 써놓고보니 인권위원회한테 얻어맞기 딱 좋은 방법-_-;;이네요
답글삭제@꽃미남 - 2009/09/24 19:11
답글삭제강추...ㅎㅎㅎ
@eloveelove - 2009/09/24 18:09
답글삭제진짜 한달만에 걸린 놈들은...
사람들(X) 개(O)...하긴 개가 들으면 참 섭섭해 하겠군요.
@Sgoon - 2009/09/25 09:16
답글삭제초범은 몰라도 재범에 대해선 아주 작살을...
@박노진 - 2009/09/25 10:51
답글삭제그렇죠.. 음주운전은 실수가 아니라 고의죠.ㅎ
@5654cc - 2009/09/25 12:55
답글삭제인권위 권고 따위는 개한테나.... 범죄자에게 인권은 없음..
예전 사면 글에도 댓글을 달았었지만..
답글삭제음주운전은 진짜 아니죠.
음주운전은 실수가 아니며 변명의 여지가 없는 것이죠.
적어도 법이 정한 응분의 댓가는 다 치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케이님께 질문 드릴께 있는데^^;
제가 티스토리 아이디가 없어서 방명록에 글을 남길 수가 없네요. 어떻게 이멜 주소라도 알수 없을까요? sam2000관련 해서입니다^^;
@악의꽃 - 2009/09/26 00:22
답글삭제비밀댓글로 글 남겨주시면 저혼자 볼수 있답니다^^;
비밀댓글로 내용과 메일 주소 주시면,.확인후 답 드릴께요^^;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이니셜케이 - 2009/09/25 13:20
답글삭제비밀 댓글 입니다.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면..
답글삭제외국처럼 차량에 음주측정장치를 달도록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지인에게서 들은 이야기는 시동걸기전에 측정기에 숨을 불어서 통과가 안되면 시동이 안걸린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물론 편법이 난무는 하겠지만요...^^;;;)
제 주위에도 음주운전으로 하늘에 미리가버리신 분들이 몇있죠..죽일놈들입니다.
답글삭제1.자동차세 500%인상. 보험료 500%인상.정기적성검사 매달 1회씩.(공무원 월급도 아까울지경)
2.오후7시 이후~오전 6시까지 운전금지령을 내려서라도 뿌리를 뽑아야됩니다.
찌져죽일놈들~지옥가서 아랫몫에서 몸을 지지게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