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뒷부분의 서브프레임에 엔진을 장착하기 위해 새로이 제작된 프레임II트렁크를 보면 유리 좌-우 부분에 각 5개의 덕트가 신설되었음.
지난번 올라왔던 제네시스 쿠페 V8 MR튜닝 차량의 새로운 사진 두장이 올라왔습니다.[출처:autoblog.com]
작업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단순히 MR의 튜닝이 아니라, 내구성과 퍼포먼스 성능까지 염두해두고 만들고 있네요.
후면 테일게이트 글라스 좌우측에 각 5개씩 추가된 에어밴트를 통해 4600cc 엔진에서 발생하는 고열을 외부로 방출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글라스 부분도 제거를 하고,. 덕트와 글라스를 적당하게 섞어서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트랜스 액슬의 경우 기본적으로 FR전용이기 때문에 사실상 아주 새로운 차량을 탈바꿈 할 정도로 새로 제작 되었는데.
엔진의 경우도 현재 블럭까지 분해된것을 보아 꽤나 높은 수준의 파워업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예상할수 있는것은 최초 제네시스 쿠페 3.8MT로 드리프트에 출전하였던 리스 밀란 레이싱팀[RMR]에서 터보튠을 하였을때도
엔진 자체는 노멀을 그대로 놔둔채로 과급기를 걸어서 튜닝을 하엿떤 전적을 볼때,. 더욱더 진보한 V8TAU를 분해한걸 보면 ...ㅎㅎㅎ
암튼 완성되어 SEMA에 공개될 무렵에는 진정한 슈퍼카(?)급의 성능을 보여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trackback from: 리스 밀란 레이싱팀[RMR] 10월 미국 세마[SEMA]쇼 출품용 제네시스 쿠페 V8 4.6liter 미드쉽으로 튜닝중!!!
답글삭제리스 밀란 레이싱팀[이하 RMR]을 기억하십니까 ?... 제네시스 쿠페 미국 슈퍼볼 광고때 운전했던 드라이버이며,포뮬러 드리프프트에 제네시스 쿠페 3.8터보튠으로 참여하고있는 팀. 또한, 얼마전 미국 파이크스 피크[pikes peak]힐클라임 대회에서 FR클래스 1위에 당당히 랭크된!!!! 우리에겐 익숙한 팀.. 그의 아버지 로드밀란의 경우도 90년대에 현대 자동차와 인연이 닿아 스쿠프로 선전했었지요. 올 10월 개최될 미국의 세마쇼[SEMA Sho..
ㅋ 스피라 발렸다
답글삭제@5654cc - 2009/09/28 11:38
답글삭제스피라는 이미 제네시스 쿠페 3.8터보 로도 충분히 상대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2.7과급보다는 3.8과급이 훨씬더 안정적이니 말이죠.
더욱이 하체 부분에서도 스피라의 경우 GT외에
일반 양산형은.....그냥 언급을 피하고싶습니다.
휴.. 저런 차들은 공도를 달릴 일이 없으니...
답글삭제충돌테스트같은 것은 필요없겠죠..? ^^;;
제네시스의 차체가 너무 크게 나왔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은근히 튜닝을 많이 하네요...^^
(물론 3.8이나 4.6 엔진만 튜닝을 하지만요..^^;;)
비슷한 사이즈의 차체와 비교하면 그리 무거운 차체는 아닌가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