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미국 세마 2009가 시작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튜닝 모터쇼.
지난번 부터 공개되어오던 제네시스 쿠페 튜닝카가 이번에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RMR(Rhy Millen Racing)에서 튜닝을 하였는데 RMR은 이미 기존에도 제네시스 쿠페로 포뮬러 드리프트와 각종
레이스에 참전하여 좋은 기록을 거두고 있고, 올 여름 미국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챔피온십에서 당당하게 1등을!!!!
그런 RMR에서 현대 미국지사의 지원하에 개조(사실 개발에 가까움- 여기서 쌓인 노하우는 2012년 현대 슈퍼카에 응용)된
이번 제네시스 쿠페는 그야말로 준 슈퍼카에 가까운 성능과 희소성을 가지게 됩니다.[일단 단 한대밖에 없죠^^;;]
쇼케이스 성격이 강한 모델이긴 하지만, 모터쇼가 끝나면 실제 성능 평가가 이루어질 것 이라 하며, 레이스 경험이
풍부한 RMR답게 차량의 튜닝은 상당히 수준급이라고 합니다.[솔직히 마감 자체는 그리 좋지 않으나..성능이^^;;;]

RMR(리스 밀란 레이싱팀) 에서 개조한 제네시스 쿠페 4.6MR(Mid engine Rear drive)튠 차량입니다. 무려 NA로 500마력!!


랜더링 사진 보다 훨씬 멋진 프론트 뷰 ....라이트는 역시나-_- 머플러는 리어 디퓨저 상단 후방 범퍼에 위치에 트윈으로 장착.

잘 보시면 뒷 유리 좌, 우로 배치된 5개의 공기 배출구(벤트)가 보이는데, 엔진이 뒤에 있으므로 발열을 위한 최고의 선택!

이 각도에서의 제네시스 쿠페는 역시나(OTL) 히죽 거리고 있군요.....아주 이번에 물 제데로 올랐어요....ㅋㅋㅋㅋ 완전 웃김.

사이드 뷰 모습에서는 그다지 엄청난 임펙트는 없습니다. 프런트 휀더에 추가된 덕트와 20인치 HRE 560휠이 눈에 띄눈군요!!


후면 엠블럼이 붙어있는 검정 부분은 매쉬처리 열 배출 세팅. 스탑테크제 브레이크와, 토요 타이어의 T1R휠이 매칭 되었다.


쿼터 글라스 부분에 마련된 공기 흡입구, 역시 MR다운 배려?! 사이드 미러는 세련된 드라이 카본 소재의 미러를 적용했다.

리스 밀란[Rhy Millen Racing] 의 4600cc제네시스 쿠페를 뜻하는 RM 460엠블럼! 저 엠블럼의 의미는 정말 절대적임 !!!

HRE 560시리즈 20인치 휠... HRE는 고가의 휠을 주문-제작 하는 메이커로 풀 카본 경량 휠 부터, 마그네슘,알미늄 휠을 생산.


역시 수제작된 배기(이그조스트)시스템과 , 수제작 서브프레임. 무려 8기통 독립 스로틀을 자랑하는 4600CC 엔진이닷!!!!!

어라? 이거 어디서 본적 있지 않으신가요? 트랜스 포머 1에서 범블비 엔진 나올때 저런 것이 있었죠? 바로 NA튜닝의 극한인
독립 스로틀 입니다. 흡기 필터 없이 유입된 공기를 빨아 드리는 시스템인데, 저항 저감과 각 기통당 최적의 공기 흡입으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지요 4600cc NA(자연흡기)로 500마력을 뽑아 낼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녀석의 영향이 큽니다.

스파르코제 레이싱 버켓시트를 커스텀 하여 장착한 운전석, 조수석 시트. 그 뒤쪽으로 격벽(엔진)이 있고 실내는 깔끔한 모습.


RMR의 로고가 새겨진 버켓시트 헤드레스트 부분, 멋지군요. 실내 사진, 플래쉬 덕분에 싸구려틱 하게 보입니다 TT;;

도어인데, 가죽과 카본 패브릭, 카본 파이버, 알칸타라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멋지게 꾸며놓았습니다. 그야말로 커스텀 슈퍼카!
정말 멋지군요 4600cc V8 MR튜닝 제네시스 쿠페!
여기에 도입된 노하우가 2012년 출시 예정인 ZK에 적용된다고 하는데 4600cc NA로 500마력을 뽑아낼 정도라면,
LF-A급의 성능을 가진 슈퍼카급 자동차를 만드는 것도 가능 하다고 생각이 되는군요...
현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공감하시면 추천 클릭!
지난번 부터 공개되어오던 제네시스 쿠페 튜닝카가 이번에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RMR(Rhy Millen Racing)에서 튜닝을 하였는데 RMR은 이미 기존에도 제네시스 쿠페로 포뮬러 드리프트와 각종
레이스에 참전하여 좋은 기록을 거두고 있고, 올 여름 미국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챔피온십에서 당당하게 1등을!!!!
그런 RMR에서 현대 미국지사의 지원하에 개조(사실 개발에 가까움- 여기서 쌓인 노하우는 2012년 현대 슈퍼카에 응용)된
이번 제네시스 쿠페는 그야말로 준 슈퍼카에 가까운 성능과 희소성을 가지게 됩니다.[일단 단 한대밖에 없죠^^;;]
쇼케이스 성격이 강한 모델이긴 하지만, 모터쇼가 끝나면 실제 성능 평가가 이루어질 것 이라 하며, 레이스 경험이
풍부한 RMR답게 차량의 튜닝은 상당히 수준급이라고 합니다.[솔직히 마감 자체는 그리 좋지 않으나..성능이^^;;;]

RMR(리스 밀란 레이싱팀) 에서 개조한 제네시스 쿠페 4.6MR(Mid engine Rear drive)튠 차량입니다. 무려 NA로 500마력!!


랜더링 사진 보다 훨씬 멋진 프론트 뷰 ....라이트는 역시나-_- 머플러는 리어 디퓨저 상단 후방 범퍼에 위치에 트윈으로 장착.

잘 보시면 뒷 유리 좌, 우로 배치된 5개의 공기 배출구(벤트)가 보이는데, 엔진이 뒤에 있으므로 발열을 위한 최고의 선택!

이 각도에서의 제네시스 쿠페는 역시나(OTL) 히죽 거리고 있군요.....아주 이번에 물 제데로 올랐어요....ㅋㅋㅋㅋ 완전 웃김.

사이드 뷰 모습에서는 그다지 엄청난 임펙트는 없습니다. 프런트 휀더에 추가된 덕트와 20인치 HRE 560휠이 눈에 띄눈군요!!


후면 엠블럼이 붙어있는 검정 부분은 매쉬처리 열 배출 세팅. 스탑테크제 브레이크와, 토요 타이어의 T1R휠이 매칭 되었다.


쿼터 글라스 부분에 마련된 공기 흡입구, 역시 MR다운 배려?! 사이드 미러는 세련된 드라이 카본 소재의 미러를 적용했다.

리스 밀란[Rhy Millen Racing] 의 4600cc제네시스 쿠페를 뜻하는 RM 460엠블럼! 저 엠블럼의 의미는 정말 절대적임 !!!

HRE 560시리즈 20인치 휠... HRE는 고가의 휠을 주문-제작 하는 메이커로 풀 카본 경량 휠 부터, 마그네슘,알미늄 휠을 생산.


역시 수제작된 배기(이그조스트)시스템과 , 수제작 서브프레임. 무려 8기통 독립 스로틀을 자랑하는 4600CC 엔진이닷!!!!!

어라? 이거 어디서 본적 있지 않으신가요? 트랜스 포머 1에서 범블비 엔진 나올때 저런 것이 있었죠? 바로 NA튜닝의 극한인
독립 스로틀 입니다. 흡기 필터 없이 유입된 공기를 빨아 드리는 시스템인데, 저항 저감과 각 기통당 최적의 공기 흡입으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지요 4600cc NA(자연흡기)로 500마력을 뽑아 낼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녀석의 영향이 큽니다.

스파르코제 레이싱 버켓시트를 커스텀 하여 장착한 운전석, 조수석 시트. 그 뒤쪽으로 격벽(엔진)이 있고 실내는 깔끔한 모습.


RMR의 로고가 새겨진 버켓시트 헤드레스트 부분, 멋지군요. 실내 사진, 플래쉬 덕분에 싸구려틱 하게 보입니다 TT;;

도어인데, 가죽과 카본 패브릭, 카본 파이버, 알칸타라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멋지게 꾸며놓았습니다. 그야말로 커스텀 슈퍼카!
정말 멋지군요 4600cc V8 MR튜닝 제네시스 쿠페!
여기에 도입된 노하우가 2012년 출시 예정인 ZK에 적용된다고 하는데 4600cc NA로 500마력을 뽑아낼 정도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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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순정 젠쿱은 미소짓는 수준이었는데 이놈은 입을 좌우로 쫙 벌리고 흐헤~ 하고 웃고 있네요..OTL
답글삭제커스텀 슈퍼카.. 독립 쓰로틀.. 근데 배기가 X자로 되있는거... 이거 오히려 흐름상 나쁘지 않을까요?
ps : 재목 참 좋다... 누가 지었... 케이님..혼자..? 헤헤
@무지객 - 2009/11/04 18:52
답글삭제글 제목은 무지객님이 지어주셨지요~ㅋ 감사감사~ 글 제목 정하기가 제일 어려움!!
제목 정하기 어려우실때는 RoyGoodMan!만세001~009 이런식으로 해주세요. 헤헤
답글삭제근대 이차는 진짜 씨익 웃는 저 모습이 너무...저부분은 튜닝이 안되나봐요^^
내부는 상당히 고급 스러워 보입니다. 젠쿱도 실내 저렇게 하면 가격 올라가겠죠^^; 시트 상당히 탐나네요^^
저는 저놈이 끼고있는 타이어에만 관심이..
답글삭제이상하게도 T1R이 자꾸만 땡기네요..
저건 그립이 어느정도일려나??ㅋ
그런데.. 독립스로틀은 에어필터가 없어서 흙먼지가 많은곳은 어떻게 할까요?
그냥 연료랑 같이 태워버릴려나?ㅋ
@꽃미남 - 2009/11/04 21:35
답글삭제어차피 머슴카들도 그런경우 많은걸 보면...괜찮은것 같기도.ㅋ
@RoyGoodMan! - 2009/11/04 20:01
답글삭제ㅎㄷㄷㄷㄷ RoyGoodMan!님 옐로카드~~ㅋ
농담이구요... 차 참 멋지죠?ㅋ
와 정말 성능 대박이네요... NA로 500 마력이라..멋진차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튜닝한사람..... 기술적으로는 좋겠지만 미적감각은 형편 없네요. 흠. 디자인 튜닝도 겸행하지..
답글삭제@j.sparrow - 2009/11/04 23:36
답글삭제안녕하세요~ 저도 맘에 들지 않는데, 원래 디자인을 부각시켰다는 측면에서 인정을 받더라구요^^;
@사이버현 - 2009/11/04 22:12
답글삭제NA500마력..쉽지 않은건데 해 내는군요^^;
@독설家 - 2009/11/04 22:05
답글삭제'머슴카'란...
마님~ 하는 우직하고 힘(?)좋은 머슴같아서 머슴카인가요?
힘 = 머슴???ㅋㅋㅋㅋ
아 이놈도 여전히 웃어.. 아 웃네.. 아 쪼개고 있어!! 제기랄!!
답글삭제@S2000아저씨 - 2009/11/05 01:05
답글삭제요즘 많이 바쁘신가봐요 TT
@꽃미남 - 2009/11/04 21:35
답글삭제머슴카 괜찮죠?ㅋㅋㅋ 앞으로 미쿡산 괴물차는 다 머슴카..ㅋ
@무지객 - 2009/11/05 02:18
답글삭제까?! 에서 끝나면 반말이라구욧!!!ㅋㅋㅋ
완전히 독립적으로 하면 좋겠지만, 셋팅상의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요.
교차가 되긴하지만, 어쨌던 엔진은 8기통이 동시에 배기를 하는 것이 아니고 교차되어 진행되므로
문제가 되지는 않을거라 생각 합니다.ㅎ
그런데 케이님 엔진 메니폴더에서 나오는 배기가 저렇게 X자로 겹치면,
답글삭제저항이 생기거나 해서 오히려 나쁘지 않을까?(까-> 까요?)
아악.. 오타가 났었을껀데, 실시간 확인이 안되서 고치지도 못했네요...
답글삭제죄송합니다!!! 왜 자꾸 이러는지.. OTL
그나저나 케이님 앞으로 2시간만 더 버티면 눈뜬지 24시간이신데....
좀 주무세요.. 뭔 댓글이 실시간으로 달리는 거에욤......OTL
@무지객 - 2009/11/05 02:19
답글삭제생각해보니 커피를 잔뜩 먹은게 화근이었음..ㅎㄷㄷㄷ
@무지객 - 2009/11/04 18:52
답글삭제V형엔진(V6는 모르니까 무시-_-)에서는 양쪽 배압을 맞추기 가장 쉬운게 X파이프입니당 ㅎㅎ H파이프도 되는데 그건 공명음(우우웅)이 무지 심하구요, 머플러를 통합형 한개로 해버리면 배기저항이 X파이프+머플러 각각 한개 보다 배압이 많이 걸립니당
@꽃미남 - 2009/11/04 21:35
답글삭제머슴카는 슈퍼차저 앞에 스로틀 앞에 걍 뚫린것도 있어요 ㅋㅋ 근데 머슴카래 -_-;; 하긴,,대배기량 OHV가 트레일러 끌기 딱 좋긴 한데.. 바이퍼 뒷서스를 트럭으로 바꾸면 견인 몇킬로까지?!(닷지 램 5.7 390마력이 4.5톤ㅋ)
리스밀란이 현대에 저 정보를 알려줄까요? 알려주면 나중에 현대 슈퍼카 엉덩이 나간 사고 폐차 구해서 스왑함 +_+
답글삭제***공지*** 팔기통은 원래 X파이프 있어야함;; 근데 가끔 배기파이프 8개달고있는 (배기음)괴물도 있음
trackback from: 자동차 튜닝, 자칫하면 人生 튜닝할지도!?
답글삭제자동차 튜닝 입문편<튜닝 알고하면 득, 모르면 독이다!?> 내 생에 첫차.차를 구입한 것만으로도 모든 것을 다 가졌다고 생각하는 시기..집 앞을 나갈 때에도 차를 몰고 나가며 항상 창문을 열고 음악을 크게 틀어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던 한 때.. 하지만, 차에 대한 애정이 영원할 수는 없는 법.2,3년이 흐른 후 내 차에 대한 애정이 조금씩 식어들고..비까뻔쩍한 신차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많은 오너분들이 악마의 유혹에 점차 시달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