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3일 월요일

오토차량 오너라면 한번쯤 읽어 볼만한 글


댓글 8개:

  1. 아아 그러고 보니 저도 변속기오일 교환주기를 넘긴것 같네요

    조만간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같이해야겠습니다.

    아 또 돈나가는소리가..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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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오랜만에 독설이 없는 갈끔한 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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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Sgoon - 2009/11/23 19:03
    아놔..테클러...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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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평소에 토크컨버터의 작동원리가 궁금했는데... 이제서야 겨우 궁금증ㅇ ㅣ풀렸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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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오토미션오일교환은 오일팬을 뜯어서 폐유를 배출하고

    오일팬을 가조립후 새오일을 반쯤 넣고 한번 돌려주고

    다시 오일팬을 뜯어서 오일을 빼내고 실링하여 오일팬조립..

    새오일을 가득 넣어주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그러나 이렇게 작업해주는곳이 별로 없다는거..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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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역시 오토의 꽃은 오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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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꽃미남 - 2009/11/23 22:25
    저 이렇게 해주는데 갔는데 230불 -_- ㅋ + 오일은 제가 사갔음(리터당 12불, 교환용량 8리터니까 12리터 썼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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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한말(20L) 다 돌려도 100%교환은 힘들죠. 인디케이터만 보고 교환시 조심해야 되는것이 순화을 좀 빨리하면 색깔이 옅어져서 신유색깔과 비슷하게 보입니다.

    전 차라리 엔진오일교환 하듯이 드레인하고 보충하는 방식(만키로미터마다 4리터정도 소요됨)을 선호합니다. 물론 다 교환이 되지 않지만 일정한 상태를 늘 유지할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실제로 개인택시들중에 이렇게 교환하시는 분들 꽤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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