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니아 독설家입니다.
아아 그러고 보니 저도 변속기오일 교환주기를 넘긴것 같네요조만간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같이해야겠습니다.아 또 돈나가는소리가.. ㅠ
오랜만에 독설이 없는 갈끔한 글! ㅋㅋ
@Sgoon - 2009/11/23 19:03아놔..테클러...ㅋㅋ
평소에 토크컨버터의 작동원리가 궁금했는데... 이제서야 겨우 궁금증ㅇ ㅣ풀렸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추천!
오토미션오일교환은 오일팬을 뜯어서 폐유를 배출하고 오일팬을 가조립후 새오일을 반쯤 넣고 한번 돌려주고다시 오일팬을 뜯어서 오일을 빼내고 실링하여 오일팬조립..새오일을 가득 넣어주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그러나 이렇게 작업해주는곳이 별로 없다는거..ㅋㅋ
역시 오토의 꽃은 오일 ^^
@꽃미남 - 2009/11/23 22:25저 이렇게 해주는데 갔는데 230불 -_- ㅋ + 오일은 제가 사갔음(리터당 12불, 교환용량 8리터니까 12리터 썼음 -_-)
한말(20L) 다 돌려도 100%교환은 힘들죠. 인디케이터만 보고 교환시 조심해야 되는것이 순화을 좀 빨리하면 색깔이 옅어져서 신유색깔과 비슷하게 보입니다. 전 차라리 엔진오일교환 하듯이 드레인하고 보충하는 방식(만키로미터마다 4리터정도 소요됨)을 선호합니다. 물론 다 교환이 되지 않지만 일정한 상태를 늘 유지할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실제로 개인택시들중에 이렇게 교환하시는 분들 꽤 됩니다.
아아 그러고 보니 저도 변속기오일 교환주기를 넘긴것 같네요
답글삭제조만간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같이해야겠습니다.
아 또 돈나가는소리가.. ㅠ
오랜만에 독설이 없는 갈끔한 글! ㅋㅋ
답글삭제@Sgoon - 2009/11/23 19:03
답글삭제아놔..테클러...ㅋㅋ
평소에 토크컨버터의 작동원리가 궁금했는데... 이제서야 겨우 궁금증ㅇ ㅣ풀렸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추천!
답글삭제오토미션오일교환은 오일팬을 뜯어서 폐유를 배출하고
답글삭제오일팬을 가조립후 새오일을 반쯤 넣고 한번 돌려주고
다시 오일팬을 뜯어서 오일을 빼내고 실링하여 오일팬조립..
새오일을 가득 넣어주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그러나 이렇게 작업해주는곳이 별로 없다는거..ㅋㅋ
역시 오토의 꽃은 오일 ^^
답글삭제@꽃미남 - 2009/11/23 22:25
답글삭제저 이렇게 해주는데 갔는데 230불 -_- ㅋ + 오일은 제가 사갔음(리터당 12불, 교환용량 8리터니까 12리터 썼음 -_-)
한말(20L) 다 돌려도 100%교환은 힘들죠. 인디케이터만 보고 교환시 조심해야 되는것이 순화을 좀 빨리하면 색깔이 옅어져서 신유색깔과 비슷하게 보입니다.
답글삭제전 차라리 엔진오일교환 하듯이 드레인하고 보충하는 방식(만키로미터마다 4리터정도 소요됨)을 선호합니다. 물론 다 교환이 되지 않지만 일정한 상태를 늘 유지할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실제로 개인택시들중에 이렇게 교환하시는 분들 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