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9일 월요일

기아 자동차 야심작 K7(VG)에 대한 생각.


사진은 VG와 TG의 정면 모습    출처www.k7club.net

기아의 야심작 K7의 디자인은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른 이야기를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세련되었다..그간 일본차의 영향을 받던 디자인에서
드디어 탈피했다 등등의 긍정적인 의견도 많습니다. 저 역시 TG보다는 디자인이 훨씬 낫고 기아만의 아이덴티티가 구축되어 가는 느낌...
티비를 잘 안보는 탓인지....요즘 아래의 광고가 나오는 줄 모르고 있었습니다 ^^;;
요즘 YF광고와 비슷한 컨셉트의 이 광고를 보며...다시 한번 느낀 건... 참 잘 만들었다! 라는 것...


뒷 모습(특히 테일램프가) 아우디 Q7을 쏙!~ 빼 닮았는데, 아무래도 피터 슈라이어가 아우디 디자이너 출신이니...
어찌보면 이건 고의적(?)인 요소 일 것이라 생각 되기도 합니다. 분명 "다르다!"라고 말 하기엔 너무도 흡사한 것이 사실이기에.
이유야 어쨌던 스타일 자체는 그로 인해서 한단계 더 상향조정되었다 볼 수 있고, 언제나 하는 말 "세계적 트랜드"라 한마디 하면...^^;;

사실 디자인이야 돌고 도는 것 이라서....아예 똑같이 전체를 베낀 것이 아니라면, 제 2의 창조(모방)이라고 볼 수도 있으니 넘어가주죠..ㅎ
 
광고를 보며 "참 잘 만들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차도...광고도..]

전체를 다 보여주지만, 강한 인상을 남기는 부분부터 보여주며 시선을 자극하죠.... ㅎㅎㅎㅎ
요즘 플랫폼 문제로 이 차량의 정체성(?) 논란이 있지만, 그게 문제가 된다면......전세계 5대 자동차 회사중 욕 안먹을 회사는 없다는 것!!ㅎ

개인적으로 K7에 다소 실망한 점이 없는 것은 아닌데.. 엔진의 바리에이션이 조금은 실망 스럽습니다.[어찌보면 자회사의 아픔.]
차라리 출시일을 늦추고 2.4세타 GDI엔진을 탑재한 모델과, 3.5람다 모델만 나왔으면 좋았을 것 이라 생각 했는데.

세타2 2.4모델(기존 로체 엔진튠)의 엔진과 2.7L배기량을 갖춘 엔진은 경쟁력이 떨어져 보입니다.
이제 내년 1월 YF 2.4GDI가 나오는 마당에 더 윗그레이드 차량이 같은 2.4배기량을 가지고도 출력, 연비가 떨어진다면?

이점은 분명 문제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저만의 생각일지 모르나...초기에는 2.4GDI의 최초 장착! 타이틀을 현대에게 양보하고
내년 하반기 이후...늦어도 1년 후 부분 F/L때 2.4GDI 모델이 나올 거라 생각 합니다. [그러지 않고서는 YF보다 딸리게 됨..]

정말 잘 만들어 진 차량이라 생각 하는데.... 엔진 부분이 너무 아쉽네요...아주 예전..어린시절 보던 만화책 "드래곤 볼"에서
주인공 손오공이 최고의 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심장병 걸려서 쓰러지는 부분이 있는데......."왠지 모르게 오버랩 됩니다."


기아 자동차가 다시 현대에서 분리 독립 되려면(보통은 그런 경우가 제법 있는데) 독자적인 아이템을 가지고 자신들만의 시장을
개척해 나가야 하는데, 현 시점에서 분위기를 보면 도무지 힘들어 보입니다.
지금 처럼 현대=기아 가 아닌.. 현대 vs 기아 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힘든 이야기겠지만, 실현 되기를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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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개:

  1. 우리 자회사들은 차별 안하는데 ㅋ SRT엔진 닷지에도 주고 지프에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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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엔진와 미션 기술은 자동차 회사의 기술력의 척도죠.. 물론 규모가 작은 회사들이나 몇개 회사들은 엔진을 사다쓰지만 현기차 정도면 자체 생산이 말이되죠...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직도 회사규모에 비해 엔진과 미션 기술은 많이 부족합니다... 현기차 마인드도 기술력부족에 한부분을 차지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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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5654cc - 2009/11/09 09:13
    캐네디언 총각..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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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비달 - 2009/11/09 09:33
    현대와 기아의 파워 트레인 관련 기술은 이미 세계적 입니다^^;(최고는 아니더라도..)

    이미 크라이슬러엔 서브엔진 앗세이를...벤츠와 미쓰비시에 엔진 블럭을..

    그외의 회사들에도 공급 하고 있고요.

    단순히 기술력이 부족한건 절대 아닙니다~잘못된 편견이죠.^^(얄 밉다보니.ㅋ)

    마인드가 맘에 안드는건 저 역시 동감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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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현대대 기아라.. 기아가 워낙 자기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로 무장하고 현대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니 만큼

    (지금 당장은 시장의 바리에이션을 넓혀야 하기 위한 전략)

    독립하게 되더라도 문제는 없어보입니다만, 현대가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그러긴 힘들겠죠.



    근데 엔진이 좀 걱정되네요 차체가 저리큰데...

    큰누나가 욕심내는 차량인지라 저도 따라서 궁금하네요. 어떤 차인지 ㅎㅎㅎ



    또하나. 미국에서 기아는 정말 '쓰레기'브랜드 입니다.

    쏘울이 올라오긴 했지만, 기아의 광고전략은 '전미 최저가 차량' 이게 전부고

    성능으로 어필하는 부분은 전혀 안보이는 것 같더군요.



    VG가 저 크기에 그랜져보다 싼 가격

    이 말은 소나타나 어코드(저 배기량 모델) 정도의 가격이란 이야긴데

    그 정도로 출시가 된다면 상당한 호응을 불러낼 수 있으리라 봅니다.



    연비는 뭐 중간정도 마크한다고 쳐도, 아무래도 자동차에서 디자인을 빼놓으면

    이야기가 안되죠. 솔직히 이번에 쏘울이 자동차상 엔트리에 들어간 것도

    디자인의 힘이라고 밖에는 생각이 안되는데요.



    어쨌든 현대기아 세계시장에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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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오피러스랑 제원을 비교해보니 대강 그차가 그차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돈도 없지만 그다지 끌리지가 않더군요. 오히려 YF가 더 매력적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입장에서^^(금전적인 부분이 큰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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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독설家 - 2009/11/09 09:42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건 좀 우스는 일이죠..

    패밀리 카용 엔진블럭이라면 말이 좀 되지만, 현대가 12기통의 엔진을 자체 생산한지 얼마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쿱에 미션도 수입산을 쓰죠..



    즉 작은차나 중형차 정도의 패밀리카용 엔진이나 미션을 모르겠지만 단지 수출을 한다고 세계적인건 아니죠.

    고성능 스포츠카용 엔진이나 미션은 아직도 못만들고 있고,

    에쿠스도 미국에 1년뒤에나 수출하겠다고 말한건 바로 엔진이 걱정되어서 베타테스트를 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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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비달 - 2009/11/09 09:33
    12기통급의 엔진을 만들지 않는다고 해서 기술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죠..만든다해도 수요가 없는 일에 회사가 돈을 투자하는 것도 이상한것이죠. 흔히들 말하는 페라리같은 회사와는 성격이 완전히 다르니 비교하는 것이 이상한것이고...반대로 12기통급의 엔진을 탑재한 세계유명 스포츠카 메이커들과 3,4,6기통 엔진을 누가더 잘만들고 그에 맞는 노하우와 기술이 축적되어있냐고 물으면서 비교하면 그것도 잘못된것이라고 지적을 받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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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비달 - 2009/11/09 09:33
    비록 최고는 아니지만

    2500cc 이하에서 현대 세타나 감마엔진 정도면 그래도 쳐주는데요.

    게다가 디젤 쪽은..유럽쪽에서 나오는 엔진하고도 맞먹을 정도지요.

    물론, 나오는 제품이 비슷하다고 기술력까지 비슷하단 소리는 아닙니다만..

    근데,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엔진개발할 능력있는 곳은 현대밖에 없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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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디자인 연비는 괜찮게 나온거 같은데. 가격이 안습..;;

    사실 상당히 관심있게 바라보고 있었는데(구매목록 1호) 가격보고 포기했습니다. 그만큼 가치를 할까 하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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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현대와 기아가 서로 다른회사였다면 시장은 정말 재미있어졌을겁니다. 아쉬운 부분이죠..

    vg는 저도 많이 기대했었습니다. 전 디자인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릴이 좀 더 얇아졌으면 괜찮았을텐데 하는 생각이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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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백미러 - 2009/11/09 23:29
    넵...ㅋ 저도 그 생각을 하는데, 서로 경쟁 구도.....하지만 이미 헤어나기에는 너무도 깊은 사랑?

    차는 좀 눌러서 납작하게 만들면 멋질듯 한데..ㅋ

    물론, 지금도 제 취향엔 맞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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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비달 - 2009/11/09 09:33
    변속기 세계적으로 잘나가는메이커들도 다른 변속기전문제작회사에서 사다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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