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 구구식의 튜닝이 아닌,
그저 많이 팔아서 이윤만 추구 하는게 아닌
신념을 가지고 제품 개발을 하고, 좀더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최고의 효과를 누리도록 연구 개발 하는 파츠 제작업체 이지요.
바로 카본 웍스 인데.
제가 알기론 국내 바디(에어로파츠)업체중 유일무이 최초로 시도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레이싱 캠프에서도 그냥 경험상으로 조정하지 이런식으로 정교한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지 않는걸로 알고있고요.
물론 풍동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 100%정확하지는 않지만,
근접합니다.
특히 여러 가지 변수를 가지고 제품 제작전에 최대한 많은 실험을 할수있으니
시제품 완성전 기본적인 테스트를 끝내는데는 안성 맞춤이죠.
참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이런분들이 있기에 국내 자동차 튜닝 업계의 미래는 어둡지 않은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튜닝이라고 하기엔
창피한 작업을 하는곳이 부지기수 이지만(솔직한 이야기 입니다.)
이런곳도 있다는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튜닝이란건 가져다 붙이고,출력을 올리면 끝이 아닙니다.
완벽에 가깝게 셋팅하여 잘 조율된 악기처럼 만드는 작업이죠.

gif파일로 된 스포일러 실험 장면 입니다.
전면부에서 불어 오는 바람은 같은데.
스포일러의 상,하 부분의 바람은 압력도 틀리고 속도도 변합니다.
공기 역학은 비전문 분야라서 잘은 모르지만,
요즘 읽고있는 책들을 보면 저게 꽤나 중요하더군요.
투명면적과 바람의 입사각도에 따른 마찰값에 따라서 타이어 접지력을 잠재적으로 증가 시켜주니까요.



지식 부족으로 자세한 설명은 못하지만..
이정도 노력이라면 그 열정은 찬사를 받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향력을 통한 접지력 증가와,차량 상-하부의 유속제어로 인한 안전성 증대는 실로 대단하죠^^;
올해 에어로 파츠를 적용한 차량이 시합에 나온다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좋은 성적 거두길 바랍니다.
열정의 결실로 대박 나시길!!^^;
아니 -_- 카본웍스 전화번호 찾을려고 검색하니 이게 튀어나오다니 ㅋㅋㅋ
답글삭제한때 카본웍스에 잠시 있었던 사람입니다.
답글삭제당시 영국 사우스햄튼대학원에서 레이스카 에어로다이나믹을 전공한 사람이 한국에 있으면서 F1팀의 입사를 대기한 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인이고...지금은 세계적 불황으로 금형업체에서 일하고 있죠. 아깝기 그지 없습니다. 카본웍스 대표가 사람욕심이 많고 아는게 많은 사람입니다. 기획력도 있고요. 그래서 그분이 카본웍스에 있으면서 잠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기본의 GT스포일러를 다시 3D로 그리고 시뮬로 재해석 한 것입니다. 지금은 카본웍스가 다른 사업에 열중하고 있는데 아마 거기에서 수익을 얻으면 다시 자동차에 열중하리라 생각합니다. 근데 카본웍스는 하고싶은 것도 많고 목표도 뚜렸한데 자본력이나 설비등이 따라주질 않아서 못한 것들이 많아요. 대표님이 좀더 여유가 있고 가다듬어 지면 이루어 지리라 생각합니다.
@sena - 2009/06/28 00:09
답글삭제간략하게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카본웍스의 열정에 대한 것...잘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탬은 안되지만..펜이기도 하구요.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언제나 행복하시고, 꼭 원하는바 성취 하시길!!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