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4일 수요일

간만에 공부를........[기체역학] 자동차에 대입할 생각을 해보다..

높이에 따른 기압의 변화에 대한 수식들....^^;;

어젯밤 교수님과(연구소계시는...역학쪽 박사님)
이야기 하면서 건네 주신 공식들..

기본적으로 토목공학 관련하여 필요한 공식이라
자동차와는 그 오차의 범위가 다소 다른데.

보면 200m차이 날때의 압력 차이가 표시되어 있다.

저정도 차이라면 고저차가 약 300m이상 되는
코스에서는 수초 이내로 차이가 나게 될테니.

각각 지형에 맞는 공기역학 특성을 이용해서
셋팅 하는 방법도 존재할것 같다.

시간에 여유를 두고 올 한해
3D제도와 flow-3D 프로그램에 대해
공부할 생각입니다.

결과적으론 그 이론을 토대로
향후 새로운 와인딩 머신에 적합한
파츠를 직접 주문제작해서 장착하는게
궁극적인 목표이고요.

어차피 국내 업체들 상당수는 겉보기만 좋고,
외국 파츠 따라하기 수준이니 아무리 허접하게
만들어도 그런 제품들 보단 좋을거란 생각해봅니다.

물론, 모든 브랜드가 그런건 아니죠^^;
열심히 연구개발 하는곳도 있지만.

절대 다수는 연구개발이 아닌
제품 개발이 끝이죠. -_-;;



진정한 튜닝파츠가 보편화 된다면
이런 공부 따위 관심도 없을텐데(옜날 학창시절때나 하던 그런거니까요..),
믿을 만한 업체는 거의 없으니 어쩌겠습니까.
이렇게 라도 해서

제대로된 파츠 만들어 보고싶은 욕심이 드는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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