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레탄 부싱.
장착 차종은
현대 투스카니 이며
뒷쪽 마운트 에만
장착 하였었다^^;;
우려하는 진동은
전혀 없었고.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 할수 있었다.
우레탄 경도에 따라
진동이 발생될수
있다는것을 밝힘^^;;
순정의 엔진 미미(지지고무 라는 우리말이 있다ㅋㅋ)가 자꾸 유격이 생기는 바람에 장착한 우레탄 미미.
앞,뒤를 하려다 샵에 재고가 없는 관계로 뒤쪽에만 장착 했다.
장착은 여유롭게 10여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됨.
우레탄 미미를 하기전 기준으로, 정차시 에어컨을 틀었을때 약간 진동이 생기는데..그정도의 진동이 평상시 진동이다.
우레탄 미미 적용이후 에어컨을 틀게 되면 진동이 상당히 증가한다고 하는데
막상 실험을 해보니, 진동이 생기는건 분명하나, 불쾌한 정도는 아니었다.
아마도, 기존에 단단한 바디가 이미 진동을 잡고있어서 그 영향이 덜해진게 아닐까 ? 라는 생각을 해본다.
확실한 느낌은 변속이 좀더 수월한 느낌이다...
엔진의 앞뒤 움직임(회전력)이 억제되어 일어나는 현상..좋은 느낌이라고 생각한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단단한 우레탄에 의해 노멀 타입의 고무보다 진동을 확실히 여과 하지 못하므로
약간의 진동은 증가하나 기분 나쁠 만큼은 아니며.
변속시 그 즉답성이 증가한다..기분 좋게 빠르게 변속 된다는 이야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