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영상 입니다. 각각 튜닝된 S2000으로 산길 배틀..선행 차량을 추월하면 끝나는 sudden death...
S2000은 날카로운 회두성과 핸들링으로 고갯길에서 정말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차량으로 유명하지요.
애석하게도 각종 레이싱에서 두각을 내지는 못하지만, 즐거운 펀 드라이빙이라는 측면에선 정말 좋은 차 라고 생각 합니다.
요근래에 S2000으로 열심히 페이스 올려가고 있는 S2000아저씨에게...자극적인 영상 선물..ㅋ
클러치 트러블은 과연 실제일까?,. 츠치야의 자존심을 살려주기 위한 "쇼"일까?...
난 후자라는 생각이 들지만....
정말 애석하게 단종되어 버린 자동차....
나중에 새로운 후속작이 나오길 기대하며..
사실S2000은 엄청난 성능의 자동차가 아닙니다. 엔진 마력이 250마력정도 하지만...
사실 Vtec작동 시점이전에 토크가 낮고, 실제 Vtec전개 이후에도 마력에 비해 토크가 낮아서.
빠른 리스폰스 대비 가속은 다소 부족하지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너링 머신이라 불리는 이유는..
고회전 영역사용을 통한 빠른 리스폰스와,전-후의 50:50의 완벽에 가까운 무게비율..
단단하기 보다 탄력적인 샤시를 통한 칼같은 핸들링...
진정한 와인딩 코너링 머신이죠....ㅎㅎ
정말 멋진 후속작[나올지 모르지만..]으로 다시 한번 S2K의 새로운 전설이 시작되길 바랍니다..
S2000이 나오는 고갯길 배틀 시리즈는 거의 다 봤지롱~
답글삭제이미지 트레이밍상 필요해서 예전에 전부 다 봤음..
대충 어떤식으로 몰아야 하는지는 알게 되었달까 하는데..
그래도 아메미야의 RX-7 에게 발리는게 가장 가슴아픔
@S2000아저씨 - 2009/07/11 16:00
답글삭제뷁!! 넘해요.ㅋ
암튼 나는 J's Racing 의 팬이긴 함..ㅎㅎ
답글삭제(왜냐면, 내 차의 ECU 가 저 J's Racing 의 ECU거든)
생각보단 터프하게 몰아붙이는게 S2000의 요령이란걸 깨닫고 있음..
아름답고 깔끔한 핸들링을 하면 즐겁긴 해도 진짜 빠르게 달리는 법은 아니랄까..
V8 3리터 S3000 개발중이라는 소문 있네요 (양산차 카파로 T1이 V8 3.5L 에서 500마력이 넘게 나오니까,, S3000이 나오면 오백마력대 되지 않을까요)
답글삭제@5654cc - 2009/07/12 02:45
답글삭제S3000이야기는 전에도 들었는데, 그게 과연 나올지는...
나름 핸들링 머신으로 개발된 S2000의 후속같은
뉘앙스를 풍기는 S3000이..실제로 개발된다고 할때.
설마 엄청난 출력으로 밀어붙이는 차라는건...흠..
하긴, 생각해보면 NSX의 신형 테스트 차량이
MR에서 FR로 바뀐걸 보면...가능한 이야기 같기도.ㅋ
일단...최소한 모양만이라도 닮았으면 하네요.ㅋ
마력도...적게 뽑더라도 고회전으로!!
@이니셜케이 - 2009/07/12 10:26
답글삭제고회전이면 마력이 뽑힙니다... ㅋㅋㅋㅋ 카파로도 3500cc가 10,000rpm에서 말 오백마리를 넘기니까... ㅎㅎ
@5654cc - 2009/07/12 02:45
답글삭제같은 토크일때 고 회전이면 마력이 높지요.ㅋ
하지만 당장 S2000만 하더라도 토크는 낮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무식한 토크로 고rpm을 사용해서
엄청난 마력보다는...
토크가 배기량 대비 다소 낮더라도.
고 회전에서의 급작스런 출력 상승이 없는[위화감X]
부드러운 고회전 컨트롤이 가능한 차를 원하는거죠.
한 F1정도면 만족..쿨럭 -_-; ㅈㅅ
뺙파이어 멎져 부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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