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붉은색 제네시스 쿠페와 파란색 포르테 쿱의 비교 사진... 출처는 www.kouplove.net[운영자분께 허락을 받고 퍼옴]
딱 봐도,...제네시스 쿠페는 GT카 느낌의 쿠페라는 느낌이 강하고, 포르테 쿠페는 스타일리시 세단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물론 사진속 제네시스 쿠페가 로워링[서스펜션 교체로 인해 차고를 낮춘상태]이 되고,마이너스 오프셋의 휠을 장착하여 그런 느낌이 더 강하긴 하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이 확실히 틀린만큼, 포스도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기존 사람들의 기본적인 반응인 "제네시스 쿠페의 커다란 크기" 포르테 쿱에서는 장점으로 작용하는데..
전폭이 조금만 넓었다면..하는 아쉬움이 남는건 어쩔수가 없네요.[폴쿱이 멋지지 않다는 소리가 아닙니다^^;...아쉽다는 것..]
조만간 포르테 쿠페도 서스펜션교체와 멋진 스타일의 휠+그릴을 장착하므로써 상당히 멋진 모습을 보여줄수있을거라 생각 되고..기다려 집니다.
저 역시 포르테쿱의 예비 수요자중 하나이니까요^^;;
전폭이 뭐가 문젠감.. 오버휀다 무식하게 쳐서 옵셋 죽이는 휠을 끼면(...)
답글삭제@S2000아저씨 - 2009/07/12 02:41
답글삭제전 애초에 전폭이 넓었으면 한다는거죠..ㅋ
그냥 마이너스 휠 끼면 ...스페이서 낀거나
차이도 없고...스크럽[핸들 회전 반경]에
문제 생겨서 조향성능도 떨어지니까욤...
ㅠㅠ;;
@S2000아저씨 - 2009/07/12 02:41
답글삭제어디서 봤는진 몰겠는데,, 댐퍼에서 쭈욱 바닥쪽으로(일직선으로) 선을 그었을때 그 연장선이랑 땅이랑 닿는부분에 반드시 타이어가 들어있어야합니당, 안그러면 순정보다 못한 ㄱ- 저도 마이너스옵셋 생각해봤는데 검색해보니,,, 그게 다가 아니더군요,, ㅎㅎ 댐퍼 각도를 바꿔야되는 ㅎㄷㄷ한 작업이..
@S2000아저씨 - 2009/07/12 02:41
답글삭제원래 하체의 지오메트리...무게중심,높이등을 맞추기 위해
단순히 윤거만 늘리지 않지요.ㅋ
말씀하신건 킹핀이구요~
그걸 맞추기 위해서는 어퍼&로워암을 재 설계장착 해야함.
다만 일반 세미튠에서는 개조 불가 범위이기에.
약간의 핸들링 특성을 포기하고.
타이어의 접지력 증가를 꾀해서 부족분의 핸들링을
다시 선점하고,. 접지력 증가를 통한 고속 코너링을
하는 쪽에서 보상받는다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