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일 목요일

일본의 AE86바디튠[body tune] 동영상[스팟용접,보강킷추가][부제:진정한 장인정신의 바디튠]

 

일본의 바디튜닝 동영상 입니다.
보시게 되면 차량내에 자잘한 크랙,부식등을 모두 보수하고 실내 패널들을 모두 새롭게 용접합니다.
일반 용접기가 아닌 진짜 스팟[좌,우에서 잡아서 용접하는 방식]의 용접기로 확실하게 작업을 합니다.

특히 눈에 들어오는것은 여러장의 철판을 용접할때 간극[철판사이 간격]을 줄이기 위해
망치로 두드려 압착한후 용접 하는것..그런 작은것 하나 하나에도 신경을 써주는군요.
그 외에 스틸로 신규프레임을 제작하여 차량의 구조적으로 취약한 부분과, 노후되어 강성이 약한부분에 보강.

기존의 국내 바디 튜닝에 비해서 한단계 진 일보 했다고 보입니다.[레이스 사양의 튜닝을 제외 하고 말이죠.]
특히, 롤케이지및 특별한 보강키트가 외부로 돌출되지 않으면서도 보강이 되는걸 보면..
완성도가 참 높고 실리주의라는 생각 입니다.
엔진 마운트 내부와 프레임 부분까지 새로운 패널로 보강..

우리나라도 이제 바디 튜닝이 조금씩 이루어지고 있으니..
멀지 않은 시간에 저 영상 속의 일본 처럼 멋진 작업을 할수있는 샵이 생기길 바래 봅니다.

바디튜닝은 튜닝의 기본이지요, 안전성도 향상되고....바디의 비틀림 속에 사라져가는 출력도 붙잡아둘수있고..
무엇보다 차량의 컨트롤 성능이 올라갑니다...서스펜션도 좀더 정직하게 반응하는 장점도 있고요.


바디가 버텨내지도 못하는데 수백마력의 출력따윈 그저 ....허울뿐..
실질적인 본격 스포츠 주행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완전히 추천 하는 영상 입니다^^;; 저도 후에 새로운 차에는 바디튠을 다시 할 생각이라...관심이 가는 영상이었습니다.

댓글 6개:

  1. 츠치야 케이지의 86을 만드는건가..?

    나름 작업 견적이 무시무시할 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

    답글삭제
  2. @S2000아저씨 - 2009/07/02 11:51
    뭐랄까...보강킷에...롤케이지 해봐도,

    그따위 싸구려와는 급이달라!! 라고 말한다해도..

    아무런 할말이 없을듯한 그런느낌 ?ㅋㅋ

    다소 비약이 있긴하지만...

    외형의 변화가 없이 성능향상을 꾀하는것..

    진정한 스트릿 튠이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남을 무시해선 안되겠죠^^;

    답글삭제
  3. ㅎㅎㅎ저렇게해도 한국에 오면....



    정성 대로 돈 받습니다 하면 돈이 안될듯...;;;



    근데 멋지군요...

    답글삭제
  4. @Sgoon - 2009/07/02 19:44
    당장 저라면..저런 작업을 할수있다는 전제하에.

    자동차에 아무런 작업을 안하고.

    저 작업 하나만 하래도하겠습니다^^;;

    티도 안나면서 바디강성 향상이라...

    제가 최고로 좋아하는 분야^^

    답글삭제
  5. 세상엔 프로? 아님 야매 ? 퀄리티를 생각하면.. 프로... 머 별루안탈껀데 뭐~ 그러면 야매 ㅋㅋ... 보강킷 용 부품들을 보니까 ㅡㅡ. 86전용인듣..

    혹 킷트가 판매하지안겟어요?? 이거동영상보면 한국에도 86이 몇대들어와있죠 ㅡㅡ. 300만언정도의 가격으로본듣.. 그거사신분들 왠지하고싶어하실듣 ㅋㅋㅋ

    답글삭제
  6. 일단 일본에 바디 강성에 대한 튜닝이 있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동식 스팟 용접기에 제대로 된 Co2 용접기라니.. 장난 아니군요 ^^

    (굳이 사족을 달자면 Co2 용접.. 용접 숙련도가 낮은 듯 하여 겉 보기엔 제대로 된 용접 같지만

    용입 부위가 부풀어오르는 것으로 봐서는 제대로 하시는건지..--a..)



    여하튼

    국내에 저정도 수준의 overhall이 가능한 샵이 있다면

    비용만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당장에라도 차를 맡기고 싶다라는 ㅎㅎ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