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1일 토요일

기아자동차의 야심작 포르테 쿱[forte koup] 2.0의 다이노 그래프![길들이기 안한 새차 그대로의 출력]

포르테쿱 2.0MT의 다이노 그래프 입니다.
출처는 www.koup.kr 이며 쿱 사이트 부운영자님의 자료를 허가후 퍼왔습니다^^;;
휠마력 134whp 17.01토크 입니다.

좌측 그림에서 파란색이 "포르테 쿱"
좌측 그림에서 빨간색이 "I30 beta"

일단 초반의 토크 하락에 따른 마력 상승곡선의 아쉬움은.
포르테쿱 동호회 게시판을 보니 ...
전자식 스로틀의 개폐율[개도율]때문이라고 하더군요^^;
100% 개방이 안된답니다.
[맵핑을 통해서 변경가능하다고-물론 시간이 지나야안정화..]
물론, 길들이기 탓도 약간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조만간 주행거리가 올라가서 매끄러운 상태가 된다면...
기대해볼만 할것 같습니다.
길들이기가 필요없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메이커에서도 길들이기를 하라고 하죠^^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것은 I30의 다이노 측정은 겨울에 한것이고...
폴쿱은 이 더운 여름에 했다는 것도..간과해서는 안될것입니다.
클릭해서 보시면 원본 사이즈로 보이게 되는데,.그래프 아래쪽을 참고하세요~

댓글 5개:

  1. 괜찮내요~~

    이제 앞으로 튠업하면 와이어 타입스트로틀로 바뀌는 튜닝쪽도 나름 활발해 질듯...값의 피드 백이 문제일듯하지만ㅋㅋㅋ

    이왕이믄 쿱들은 와이어 타입으로 해주었으면 하는 현대기아에 바라는 작은 소망이;;ㅋㅋ

    답글삭제
  2. @Sgoon - 2009/07/11 21:11
    확실히 와이어 타입이...전자식보다 좋은듯.ㅋ

    급발진(?) 그딴 위협도 덜하고.ㅋ

    답글삭제
  3. @Sgoon - 2009/07/11 21:11
    공감입니다,, ㅎㅎ 300C 전자식 80mm 스로틀,,,저야 뭐 호환되는 차가 있어야 바꾸죠,, ㅋㅋ

    답글삭제
  4. @5654cc - 2009/07/12 02:47
    엇!! 헤미엔진!!ㅋ

    답글삭제
  5. @Sgoon - 2009/07/11 21:11
    6만 다되가니까 얘도 늙어서 ㄱ- 내년 여름쯤에는 오버홀 하면서 튜닝할까 "꿈꾸는" 중입니다.. 510마력 N/A튠하고 600마력 트윈터보,, 골라보세요 ㅎㅎㅎ 참고로 차체무게는 사람, 연료, 주철크롬휠-_-, 비상용품 등등 다 해서 2톤입니다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