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7일 금요일

란 에보[lancer evolution] WRC 모델과 J'S S2000의 고갯길 배틀...승부는??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다소 이색적인 제목의 동영상이 보이길래, 퍼왔습니다.
바로 에프터 튜너 시장의 유명업체인 J'S의 S2000과 WRC 출전 버전의 란에보와의 고갯길 승부!

오호라~ AWD vs FR의 싸움이라면 과연 어떠할까? 라는 호기심이 마음껏 증폭이 되더군요^^;

란에보 1230kg 300ps  A035 205-65-15[오프로드 랠리용 그래블 타이어]
S2000  1230kg 320ps RE-01R 255-40-17 [S급 온로드 스포츠 타이어]

일단 위에 간략한 스펙을 언급했지만 같은 무게에서 S2000이 출력이 20마력 더 높고,
타이어는 비교도 안되는 것을 장착했습니다 -_-;;[이걸 보고 생각을 했죠....일본놈들한테 낚였구나 -_-;;]


영상을 보시면 란에보의 경우 지속적으로 드리프트[4륜 드리프트 까지]사용하고도 S2000에게 밀리는데.
당연하게도 고마력 고회전 NA vs Turbo의 대결 구도도 그렇고, 타이어의 차이가 너무 납니다.
반대로 오프로드에서 달렸다면 S2000이 란에보 꽁무늬를 따라가는건 불가능했겠지요 ㅎㅎ

여튼 츠치야의 "영웅"으로서의 자질을 부각시키는 그냥 그런 영상으로 전락!! -_-;;;
아쉽습니다.

비슷한 조건에서의 테스트 일거라 생각하며 기대 했는데 말이죠 ...

여튼 S2000의 퍼포먼스만을 보기에는 적합한 영상이기에 퍼왔답니다.

댓글 2개:

  1. 이 영상은 그거보단 사실,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그 유명한 'S2000 의 배신'으로 유명함..

    마지막에 갑자기 S2000이 배신하고 돌아버리려는걸 아찔하며 잡았음..



    그나저나 AP2.. 2200cc 엔진을 튠해서 엔진마력으로 대략 70마력을 올린거라면..

    아마 오버사이즈 피스톤에 압축비 손대고 밸런싱에 풀포팅, 캠 작업까지는 기본일거고..

    (오버사이즈는 한 3mm 쯤 넣지 않았을지?)

    거기다가 어쩌면 독립쓰로틀도 해볼만하지만.. 엔진룸을 안보여준듯..

    답글삭제
  2. S2000아저씨님 말씀하신거 다 해서 엔진마력 380~400짜리(휠마력 356) 미국에서 지금 $24,500에 판매중입니다.. ㅋㅋㅋ 87.5mm 보어, 배기량 2.4L업(스트로커), 압축비 12.5:1, AEM독립 ECU, 헤드 싹교체(밸브, 리테이너, 스프링까지 사제로), 순정배기매니폴드, 70파이 다운파이프, 캣백 70파이 풀 타이탄, JIC Magic 일체형서스, 브렘보 그란투리스모 4피 브레이크, 크로스멤버, 안티롤바(업글) SPARCO TORINO 버킷시트 1300W 오디오 -_-;;(헐) 6스피커, 10인치 서브우퍼(이건,, 빠르게 하기 위한건 아니지만..) 휠마력 356, 휠토크 38kg 튜닝내역 번역하다보니 갑자기 급 갖고싶어졌습니다 ㅋㅋㅋ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