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튜닝 내역은
카본 후드 7kg감량, 카본 트렁크 5.4kg감량 .
카본 차져[K&N필터]로 6마력 향상, 2.5inch[64파이]배기 파이프로 5마력 향상.
KW사의 신장-압축 감쇄력 조절용 코일오버[일체형]서스펜션,
RMR에서 만든 2점 조절식 스테빌 라이져 바 노멀에 비해서 전륜 3.1mm,후륜 1.5mm 굵어짐^^;
19인치 엔케이 RPF-1휠 앞타이어 245/40ZR19,뒷타이어 275/35ZR19 타이어는 토요 "Proxes T1R"
이를 통해 휠 한개당 3.4kg감량으로 현가하 무게 감소.
이를통해 1548kg에서 26kg을 경량화.
스탑택[Stop tech]의 F 6pot+14인치 투피스 로터,R 4pot+13.6인치 2피스 디스크로터
가속력 증대를 위해서 2.0 차량의 종감속[3.9:1]로 교체 ..원래 3.8MT의 종감속 비율은 3.5:1
슬라럼 영상에서 68.9mph로 주행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km/h로 환산하면 110.1km/h정도가 됩니다.카본 차져[K&N필터]로 6마력 향상, 2.5inch[64파이]배기 파이프로 5마력 향상.
KW사의 신장-압축 감쇄력 조절용 코일오버[일체형]서스펜션,
RMR에서 만든 2점 조절식 스테빌 라이져 바 노멀에 비해서 전륜 3.1mm,후륜 1.5mm 굵어짐^^;
19인치 엔케이 RPF-1휠 앞타이어 245/40ZR19,뒷타이어 275/35ZR19 타이어는 토요 "Proxes T1R"
이를 통해 휠 한개당 3.4kg감량으로 현가하 무게 감소.
이를통해 1548kg에서 26kg을 경량화.
스탑택[Stop tech]의 F 6pot+14인치 투피스 로터,R 4pot+13.6인치 2피스 디스크로터
가속력 증대를 위해서 2.0 차량의 종감속[3.9:1]로 교체 ..원래 3.8MT의 종감속 비율은 3.5:1
4륜이 깔끔하게 슬립하면서 나바콘 사이를 질주 하는 걸 보니 후드-루프-트렁크에 이어지는 경량화가
무게 중심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실제로 줄어든 무게는 크지 않겠지만, 무게중심이 낮아진다는건
롤 센터가 낮아짐을 의미하고 이는 차량은 좌-우로 슬립할 가능성을 내포함에도, 발 빠른 핸들링 리스폰스를 제공하지요^^;
[여담이지만 투스카니가 그런걸 따라하려면 풀 바디보강+스테빌라이져+레이싱 스펙 서스펜션정도의 튠이 되어야 합니다.]
횡G는 0.9G까지 대응하는것으로 나오는데 이점은 분명 아쉽다고 생각 합니다.
구 아반떼에 네오바 타이어를 끼우고 일체형 서스펜션과,스테빌,경량화,약간의 바디 보강을 한 차량이 1.1g정도를 기록하는걸 보면.
이점에 대해서는 ... 분명 아쉽다고 생각 합니다.[노말 차량이라면 훌룡하지만 튜닝된 차량이기에 아쉬움이 남는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하드 코어 튜닝이 아닌 차량이란걸 감안할때 분명 멋지고 좋은차 임은 부정할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네시스 쿠페의 경우 몇번의 시승에서 국산차중 가장 좋은 느낌을 준 차량이고 말이지요..
앞으로 튜닝되는 제네시스 쿠페의 더욱더 멋진 모습과 성능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