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모든 업체가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중국산을 국산으로 속여 파는 업체들도 있고, 정말 대충 대충 만들어서 외형만 그럴싸 하게 만들어
소비자들을 울리는 회사가 너무 많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제가 아는 한 회원님의 휠 모습입니다. 구매 한지 이제 1년가량된 휠인데..저리도 크랙이 생겼다고 합니다.
[휠 림부분에 긁힌 자국은 주차기스로 추정되며, 저정도 긁힘으로 휠에 크랙이 간다는건 전혀 말도 안되지요 -_-;;;- 타이어도 멀쩡한데]
중국산 휠도 아니고, 국산의 단조휠이라는 것에 마음을 놓으며 구입한 휠이라고 합니다.
헌데 1년도 안되고, 어디에 충격을 받은적도 없는데 휠에 크랙이 생겼습니다.[크랙이 생겼다면 이미 박살난거나 마찬가지지요.]
더군다나 4짝의 휠중에 3짝에서 크랙이 발생되었고, 그중 한 휠 하나는 4개의 크랙이!!!! 이게 도무지 말이 되는것인지.
차주는 와인딩과 가끔 서킷주행을 한다고 하니, 분명 사용환경은 일반 휠들에 비해서 데미지가 많은것은 사실일것입니다.
하지만 지난 수년간의 와인딩에서 사고난 차량을 제외하고 밸런스 틀어진 차도 보지 못하였는데, 크랙이라니..정말 믿기지 않는 상황입니다.
휠의 크랙....정말 큰 문제 이죠, 단기적으로는 조금씩 바람이 새나가기 때문에....자주 공기압 체크 하는 분들은 당장은 큰 문제가 없지만.
급격한 주행상황[와인딩,서킷,공도에서의 사고 회피를 위한 급제동or급 회피기동]등에서 아주 조각나 버린다면....
그야 말로 "생명단축의 꿈"을 실현 시켜주는 "죽음의 휠"이 될것입니다.
보통 메이커와 판매업자들은 값 비싼 "단조"휠을 찬양하며 그 성능을 부각 시킵니다.
가볍고,튼튼하며,이정도 휠을 만드는 회사의 기술력과 설비는 대단하니 믿어도 된다..
하지만 현실은 유명한 몇개의 브랜드를 제외하곤 쉽게 깨지고, 되려 주조 알로이or스틸휠 보다 못한 강성을 가지는 제품이 많습니다.
특히 요즈음 플로우밍 단조의 신기술 발달로 저렴한 단조휠들이 마구 쏟아지는데, 정말 검증안된 휠들이 많다는 생각 입니다.
일전에도 휠의 깨지는 현상에 대해서 글을 썼지만, 정말 큰 문제 이죠.
만에 하나 여러분이 주행을 하다가 앞차에서..혹은 중앙선 넘어에서 날아온 돌덩이를 피하지 못하고 밟았을때 휠이 깨어져 버린 다면..
그로인해 제동이 될수 있었던 상황에서 제동은 커녕 차량이 제어능력을 넘어서 스핀,언더&오버 등의 조향 불가능한 상황을 맞이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실제로 죽을수도 있는데..
물론 그러한 극한의 상황은 거의 드물기에, 그러한 일까지 걱정하며 어떻게 차를 타겠느냐고 말씀 하시는 분들도 있을수 있지만,
그러한 일은 실제로 자주 발생하고, 대부분 노멀[출고사양]의 휠들은 쉽게 깨지지 않지만[알로이 주조이죠.],
되려 값비싼 사제 "단조"휠들은 깨어지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참고로 단조 휠들의 최대 장점은 구조적으로 견고하여 최대한 깨지지 않는것 입니다-직접적인 충돌은 당연히 깨지지만,일반 충격에 강함]
앞으론 휠 하나를 살때도 확실히 알아보고 사야 할것 같네요,..
국산이니까...믿을수(?) 있는 단조이니까....하는 사고 방식은 버려야 할 시대가 온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요 몇년간 튜닝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정말 검증안된 부품과 회사들이 눈 속임으로 장사를 하는걸 보면
짜증도 나고, 그것에 농락당하는 소비자들이 불쌍하기도 합니다.
물론 저 역시 그런 소비자 중에 하나임에 분개 하지 않을수 없고요.
아직 국내 튜닝시장은 업자들이 "마진"많이 남는 부품이 최고의 튜닝용품이라는 건 부인할수 없습니다.!
P.S 짝당 23만원이면 저렴한 외산 휠[7.5J+35라면 저렴한 제품이 좀 있죠.]도 구매할수 있는 가격인데.
그래도 국산임을 믿고 구매한 소비자는 뭐가 되는건지!!
아직 처리는 되지 않았지만, 저 정도면 당연히 업체에서 보상을 해줘야 할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글이 올라왔네요~ㅎㅎㅎ
답글삭제오전에 담당자와 좋은 쪽으로 얘기를 하고 사진을 보내놓은 상태이니
기다리면 곧 소식이 있을것 같습니다..
왜 깨졌는지 이해할수도 없지만
교체를 해준다고 해도 앞으로 이휠을 계속 써야할지 고민해봐야 할것같습니다..
신뢰가 와르르 무너져 버려서요..
@inside - 2009/07/13 12:45
답글삭제정말 큰 문제는 지금 당장 inside님의 휠 말고도.
같은 라인에서 나온 휠들의 상태가..
과연 믿음직할지에 대해 확장된 "리콜"이 이루어져야
할거라고 생각되네요..
충격=파손은 이해가 가지만 스트레스=파손??
이건 애시당초 설계불량이거나,공정의 문제가 아니라면
이해가 안가는 상황이라서..
꼭 보상 받으시고, 다른 휠로 가세욤 ㅠㅠ;
업체의 깔끔한 대응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답글삭제제품의 대한 신뢰는 떨어졌으나
업체측의 서비스 대응방법은 아주 깔끔하군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해결되었습니다^^
@inside - 2009/07/13 16:28
답글삭제업체명이 보이는 사진은 삭제하였습니다.
좋게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하지만, 그 업체의 휠은 주변인들에게..
권장할수 없겠네요.
어익후 휠 체크해봐야겠다 ;;;; 주조휠도 저래 깨지나요? 강성이 약하니까, 깨지기보단 우그러지길 바라고(?) 있는데,,,
답글삭제쩝...역시 순정휠!! 쵝오~ 스펙만 좋으면 좋으련만...
답글삭제그냥 순정휠이 젤 낫지 않나 싶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