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평소 알고지내던 지인의 서스펜션 오바홀 한다는 소식에 심심하기도 하였고[허리는 많이 아프지만 -_-;].
인사도 할겸해서 조수석에 얹혀왔습니다.


제품 분해중 모습 조수석 서스펜션의 경우 조립 불량으로 인해 마운트가 ㅣ분해된 스프링 스프링은 F7kg/mm,R4kg/mm의 스프링 레이트와
탈거되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해서 고생중인 엔지니어 분... ㅣ250mm의 자유장을 가진 스프링으로 조합되어 있었음.


조수석 뒤쪽의 경우는 고무 부츠가 손상되어 로드와 케이스의 부식이.. ㅣ조수석 앞 바퀴의 마운트가 쉽게 풀리지 않아 가열하는 모습.
하지만 깨끗하게 제거 하였다. ㅣ결국 정말 많은 고생을 하고 풀러냄..
그리곤 3시간여에 걸쳐 4EA전부 오일압을 재 조정한후 완벽한 오바홀을 하였다.[작업과정 생략]
일체형 서스펜션의 경우 주기적인 오버홀로 신품과 거의 동등한 성능을 낼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설계되어 있는게 유지-보수면에서 확실히
좋은 점수를 줄수 있다.^^


감쇄력(신장-압축 동시)조절 기구가 하나 멸실되었으나 수리및 재 장착 ㅣ쉽게 풀리지 않았던 조수석 앞 쇼버의 로드 보다시피 장착 불량의 흔적이!


서스펜션을 차량에 장착하는 모습.. 마지막 마무리 단계의 과정이다. ㅣTE-37 카피버젼 via규격의 620kg인증및 7J 38 offset
장착후 감쇄력및 차고를 재 셋팅하면 출고다~^^ ㅣ타이어는 던롭 디레자 z1 205-50-16[하이엔드 UHP]
어제도 느낀거지만 TNP의 AS는 확실히 좋습니다.
실린더 4개전부 교체및 오일압 재조정[AS기간이 딱 끝나가는 찰라였음]-
사실 업체 출고일과 샵 출고일자가 틀려서 AS해당 없는 경우로(샵실수)
이어질뻔 했는데 다행히도 확인후 융통성있게 잘 처리해 주셨네요.
무엇보다 완벽한 상태+부식 부분 처리까지 해주셔서 100% 새것과 동일한 성능을 낼수 있게 된것이 참 좋다고 생각 합니다.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이분 왠지 HD마니아에서 본분 같은이 이천XX ^^ ㅎㅎㅎ
답글삭제저도 오버홀겸 점검하로 간기억이 있는데..ㅎㅎ
헉... 아직 순정화후에 메니아에 사진올린적이 없는데..ㅋ 이천블랙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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