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7일 화요일

제네시스 쿠페 380 MT 차량 국내 최초 터보 셋팅 차량 시동 동영상-아우츠[autz]튜닝[부스팅 주행 영상은 아님]

일단 영상은 www.bkmania.com에 작업자분께서 올린 영상을 허가를 득하고 퍼왔습니다.^^;

작년 11월말 차량 출고 이후 곧장 작업을 시작 했다고 합니다.
단조피스톤,단조컨로드,TD04RS터빈,수제작 배기라인(특히 엔드팁이 노멀 그대로 라서 충격)
아직 맵핑을 거치지 않았음에도 차량이 찜바가 없는건 기존 ECU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현세대
ECU의 위력이라고 합니다. 차량 첫 시동이후 1분만에 아이들을 잡아 버렸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제대로된 튜닝이 가해졌을때 그 최적화(만약 셋팅 미스가 나더라도)를 기대해볼만한..

여튼 이제 첫 시동을 걸고 주행(부스팅 아닌 일상주행)이 가능하다니.
생각보다 꽤나 빠른 진보라고 생각 합니다.
더군다나 이미 3.8의 경우 NA차량들은 많이들 튜닝 하고 맵핑을 했으니.
이제 소프트 웨어 작업(맵핑)만을 거치면 그 길고긴 여정의 끝을 바라 보겠군요.

기존 3.8이 노멀의 경우도 휠마력 260마력 정도 되는데 1바 정도(보통 그정도 사용을 하니)만
작업한다 하더라도 400~500마력 정도의 고 출력을 보여줄듯 합니다.
클러치도 주문 제작 트윈 클러치 라고 하니...슬립도 없을테고 대단한 차량이 될듯 합니다.

더군다나 영상에도 나오지만 외관은 100% 노멀 차량과 그대로 일치하니..
여러 차량들을 긴장 시키겠군요 ^^;

다음번엔 맵핑된 상태로 풀 부스팅 하는 영상을 기대해보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한가지 사견을 덧붙이자면..차량 출시 초기에 이렇게 튜닝하는 샵들의 기술력+자부심은 가히
튜닝업계에선 칭송 받아 마땅하다는 생각 입니다.
뒤에서 뒷담화 나누며 안정된 셋팅 나오면 따라하려는 샵들이 있는 반면에.
초기부터 직접 자신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선도하는 이들이 있기에
국내 튜닝업계가 발전된다고 생각 합니다.
[더군다나 아직 람다 3.8의 경우는 안정적이라고 말하기는 이른 시점이기에 더 대단하단 생각임]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화이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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