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6일 월요일

2010 Hyundai Genesis Coupe V6 Track Retest.[현대 제네시스 쿠페 3.8 트랙튠 버전 리테스트-에드먼즈 닷컴.]


원문기사[에드먼즈닷컴] 보기

BK (2/10/09)
BK (3/10/09)
Infiniti G37S (2/10/09)
Acceleration
0-30 (sec.):
2.4
2.2
2.4
0-45 (sec.):
4.3
3.9
3.9
0-60 (sec.):
6.4
5.9
5.7
0-75 (sec.):
9.0
8.4
8.2
1/4 mile (sec @ mph):
14.5 @ 97.9
14.1 @ 99.3
13.9 @ 101.4
0-60 (sec.): (w/rollout)
6.1
5.7
5.4
 
Braking
60-0 (ft.):
111
111
110
30-0 (ft.):
28
27
28
 
Handling
Slalom (mph):
68.2
69.0
69.7
Skidpad (g):
.88g
.87g
.85g

[위의 수치중 가운데 빨간색으로 표시된것이 이번에 새로 테스트한 결과를 표시한것임.]

기사의 내용은 간단합니다.
몇주전(2월10일) 에드먼즈 닷컴에서 제네시스 쿠페와 G37쿠페를 테스트 하였고,
그 결과에서 제네시스 쿠페의 몇몇 문제점[마력대비 가속성능]에 관해 현대측에서는 실망을 하였고,
그로인해 새로운 재 조정을 하였다고 합니다.

일단 ECU프로그램, 뒷바퀴 얼라이먼트 재 조정,타이어변경 등이며 ..발진 가속 성능과 제동성능이 향상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한 기사 내용]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동력 수치에서 1ft[30.48cm]라는건 생각외로 큰 차이를 말합니다.
정지를 하느냐 추돌을 하느냐는 10cm만 차이가 나도 결정되는 중대한 결과 이기 때문이지요.

여튼 이로 인해 현대는 전혀 상반된 두개의 평가를 받고 있던데[미국].. 하나는 차량을 너무 허술하게 만들었다는것과,
다른 하나는 그래도 문제점이 발견되자 해결하려는 노력이 가상하다 라는...^^;;
좀더 완벽한 셋팅이 되어 멋진 차량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댓글 2개:

  1. 잘 보시면,, 브레이크 1m 가 아니라 1ft.. 30.48cm 입니다 (1피트도 작은건 아니지만),, 100km/h-0km/h 가 33.83미터, 50-0이 8.2미터네요,, 백제로가 100미터가 넘으면 안되죠,, ㅋㅋㅋ 저같은 2톤 돼지도 40미터 안에 서는데,,

    답글삭제
  2. @5654cc - 2009/05/22 05:08
    수정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