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의 사진은 좌측 코너링중 핸드브레이크를 이용한 턴,이후 카운터 스티어링이후 관성에 의해 카운터를 유지하며 탈출.]
카운터 스티어링은.
차량에 발생된 요[Yaw]를 파악하고 가해진 운동량만큼을 차량의 하중및 접지력 상황에 맞추어 도로를 이탈하지 않게
적절하게 타이어의 조향 방향을 요잉의 반대방향으로 조타하는것을 말하며.
카운터 스티어링 실시 이후 핸들의 타각이 0도[제로카운터-직진할때 처럼]가 되는 시점에서의 무게 밸런스가
틀어지지 않도록[쉽게 말해 롤링의 발생을 줄인다] 하는것이 포인트 이다.
음,,, 일년에 5달 눈오는 여기 사는 전 축복받은 녀석이군요 ㅋㅋ 사륜이 아니라 후륜이었으면,, ㅠ ㅋㅋ
답글삭제@5654cc - 2009/07/06 03:20
답글삭제저 마찰 상황에서의 컨트롤 연습은 제 개인적인 생각에..
최고!! 라고 생각 합니다^^;
대체 저런 공터는 어디에 있는 것인가요? 0_0;;;
답글삭제@keedi - 2009/07/28 14:13
답글삭제열심히 찾아다니는거죠^^;
일단 귀여운 클리기가 반가워 댓글 달아 봅니다^^;
답글삭제요는.. 저게 다~ 감으로 해야 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