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2일 월요일

카운터 스티어링 연습을 위한 우천속 진흙탕길 주행[부제:저 마찰 주행환경에서의 연습은 드라이버의 감각을 향상 시킨다.]


[위의 사진은 좌측 코너링중 핸드브레이크를 이용한 턴,이후 카운터 스티어링이후 관성에 의해 카운터를 유지하며 탈출.]

카운터 스티어링은.
차량에 발생된 요[Yaw]를 파악하고 가해진 운동량만큼을 차량의 하중및 접지력 상황에 맞추어 도로를 이탈하지 않게
적절하게 타이어의 조향 방향을 요잉의 반대방향으로 조타하는것을 말하며.
카운터 스티어링 실시 이후 핸들의 타각이 0도[제로카운터-직진할때 처럼]가 되는 시점에서의 무게 밸런스가
틀어지지 않도록[쉽게 말해 롤링의 발생을 줄인다] 하는것이 포인트 이다.

댓글 5개:

  1. 음,,, 일년에 5달 눈오는 여기 사는 전 축복받은 녀석이군요 ㅋㅋ 사륜이 아니라 후륜이었으면,, ㅠ ㅋㅋ

    답글삭제
  2. @5654cc - 2009/07/06 03:20
    저 마찰 상황에서의 컨트롤 연습은 제 개인적인 생각에..

    최고!! 라고 생각 합니다^^;

    답글삭제
  3. 대체 저런 공터는 어디에 있는 것인가요? 0_0;;;

    답글삭제
  4. @keedi - 2009/07/28 14:13
    열심히 찾아다니는거죠^^;

    답글삭제
  5. 일단 귀여운 클리기가 반가워 댓글 달아 봅니다^^;

    요는.. 저게 다~ 감으로 해야 하는거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