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름은 거창한데 실질적으로 성능적인 변화를 찾아볼수 있는것은.
높은 레이트의 스프링,그에 맞는 강한 댐퍼,앞-뒤 모두 노멀보다 좀더 단단해진 스테빌라이져 바.
전륜 스트럿 타워바 장착정도..
실질적인 출력의 향상이 있거나, 경량화와는 큰 영향 없는 자잘한 품목이 삭제 되었더군요.
블루투스,오토라이트,크루즈컨트롤,트립컴퓨터,크롬인테리어,핸들오디오 컨트롤러등.. 경량화 라고 하기엔^^;;
다소 생색내기 식인듯 합니다. 그로인해 가격이 약간 다운 되었다고 하고요.

외관상의 큰 차이는 프런트 부분의 그릴이 무관 처리 되어잇다는 것(국내는 크롬도금이죠^^;)과.
사이드 뷰 미러의 LED 리플렉터가 없다는것 정도^^;

휠과 브레이크 시스템등은 국내와 동일 합니다.
트랙 버젼이라고 하니 아마도 국내에서 지적되었던 브레이크 패드는 교체 되었을것 같은데요.
이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사실 국내 패드가 그렇게 나온건 소음문제가 크지요-국내 오너들이 민감한 부분임)

2.0T R-spec로고
실질적인 큰 변화는 없지만....R...........이라는 붉은 엠블럼은 차량을 소유하는 이로하여금
무언가 가슴 벅찬 감동을 줄수 있을듯.
자세한 스펙은 아래 옮 겨왔습니다만 별 다른 내용이 없어서^^;
대충 주석은 달아 놓습니다.ㅋ
R-Spec equipment includes:
· 2.0-liter low-pressure turbocharged intercooled four-cylinder engine with dual continuously variable valve timing delivering 210-hp,
2000cc 저압 터보(아마 부스트 이야기 인듯 합니다^^;-압축비 이야기가 아니고)이고...4기통 가변 밸브타이밍...210마력...ㅋ
an estimated 30 mpg EPA highway rating and a top speed of 137 mph
최대속도는 마 137마일...
· 6-speed close-ratio manual transmission
6단 트랜스 미션(이건 국내도 동일함^^)
·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with Traction control, ABS, 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 and Brake Assist
ESC장비 탑재,ABS, 브레이크 전자장비(VDC를 말하는듯 합니다^^;)
· 19-inch gunmetal-finish alloy wheels with staggered-width high-performance summer-compound Bridgestone Potenza RE050A tires (225/40YR19 front, 245/40YR19 rear) 높은 퍼퍼몬스를 위해 브릿지스톤 RE050A 여름용 타이어 적용 -_-;
· Brembo® braking system with 13.4-inch ventilated front rotors, 브레이크는 국내와 동일한 브램보 시스템 볼것 없음.ㅋ
42mm four-piston fixed front calipers (red), 13.0-inch ventilated rear rotors, 32mm+28mm four-piston fixed rear calipers (red)
· Track-tuned suspension
(higher-rate coil springs, higher-control shock absorbers, 25mm front stabilizer bar, 22mm rear stabilizer bar, front strut brace)
스프링과,댐퍼 압이 높고, 스테빌라이져가 25mm 22mm 두껍고 ,엔진룸에 스트럿 바 있다는 것.
· Torsen-type limited-slip differential
토르센 타입의 lsd가 있습니다 1way~1.5way 사이라고 하더군요.
· R-Spec badging 로고...ㅋㅋ R...아무래도 GTR 유행이후 사람들의 가슴을 흔들어 놓는 무언가가 있나봅니다^^;
· Quick-ratio hydraulic steering (2.7 turns lock-to-lock) 핸들링 기어비가 짧다는 이야기...2.7바퀴 돌아간다는 ...레이스용이면 2바퀴 안되나ㅠㅠ
·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TPMS라고 해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장치.
· Front, side, side air curtain air bags 에어백 있다는 것임.ㅋ
· Active front head restraints 사고시 해드레스트가 움직이지요^^;(국내에도 있는 옵션임)
· Driver’s lumbar support (운전자의 요추 보호대 ? 를 말하는거 같은데 K의 짧은 영어 실력으론 그냥 시트의 요추 조절장치를 이야기 하는듯함ㅋ)
· Air conditioning 에어컨.....잘났다..ㅋ
· Remote keyless entry system 리모콘 달린게 자랑이냐 .ㅋㅋ
· Leather-wrapped steering wheel and shift knob 가죽핸들과,가죽 기어 노브
· Power windows (one-touch up and down), door locks and mirrors 파워 윈도우 ..
· AM/FM/XM/MP3/CD audio system with six speakers 라이도+CD된다는것임.ㅋ
· iPod/USB/Aux jack connectivity 아이팟하고,USB,AUX 지원된다고 함.
· Projector beam headlamps 국내에선 그냥 프로젝션 라이트(렌즈 달린)라고 불리는거...ㅋ
· Lightweight temporary spare with aluminum wheel (T135/80D18) 경량의 스페어 타이어(일명 리어카 바퀴)
· Note: Automatic transmission not available with R-Spec R스펙은 오토차 해당 안됨 -_-
Quick-ratio hydraulic steering (2.7 turns lock-to-lock) 이건 국내에도 달려있나 모르겠내요...개인적인 느낌으로 핸들링 느낌이 불만이라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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