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7일 토요일

포르테 쿠페 컨셉 모델및 스파이 사진.

개인적으로 올해 출시될 차량및 향후 출시될 차량중 가장많은 관심이 가는 차량이 바로 포르테 쿠페 입니다.
작은 바디에 고출력 2.0세타 엔진이 출시된다는 정보가 있는 만큼, 많은 기대가 되는 거죠.

개인적으로 FF,FR,MR,RR,AWD....그러한 구동방식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그저 내가 잘 알고, 내가 컨트롤 잘할수있는 차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지요.
[실제 수년간 와인딩을 하면서 느낀건 하이엔드 아마추어 레벨 이상이 아니라면 의미 없다는것!]
물론 각 구동방식별로 장단점이 있고, 새로운 영역이라는 것에는 분명 동감하지만,...

여튼 컨셉 공개 당시부터 말 많던 모델이 바로 포르테 쿠페가 아닌가 합니다.
당시에 기아에서는 프로젝트:Kee라는 이름의 쿠페가 있었습니다, 결국 드랍되어서 아쉬움을 남겼지만.
그 기본 컨셉은 포르테 쿱에서 물려받았을거라는 생각은 그다지 어렵지 않을겁니다.
2년전에는 4륜구동과 세타 2.0GDI 280~290마력대 엔진이 달려나온다고 하였으나,
현 시장의 판매율을 봤을때 힘든 상황이라 생각되며.

근래에 가장 유력한 정보는 아마도 1.6감마 터보로 출시될듯 합니다.
2.0모델에 대해서는 베타냐,세타냐에 대한 정보가 적습니다.

생산성을 위하면 베타가 될듯하고,...향후 고급적인 이미지 변신에는 세타 엔진이 좋겠지요.
[사실 I30 2.0모델이 출시될때도 말이 많았습니다. 재고가 많은 베타냐,신개념 세타냐!!]

개인적으론 1100kg의 공차중량과 170마력대의 세타(GDI가 아니라도)엔진이 장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의 포르테 세단이 1185kg의 공차중량과 1.6liter 감마엔진으로 124마력이니 가능할거라 생각 됩니다]
그렇다면 FF라도 이쪽으로 구매할 의사가 있고요^^;[개인적으로 작고 통통한 바디가 안정감이 있어 보입니다.]

카본본넷 교체와 운전석,조수석 버켓시트 교체,뒷좌석 탈거,배터리 경량화,경량휠 적용으로..
약 100kg에 가까운 경량화가 가능할것이므로 그 유명한 일본의 시빅처럼..한국의 FF머신이 탄생할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향후 새로운 와인딩 머신을 만드는데도 여러모로 안정적일 거라 생각합니다.
가벼운 차체,고출력엔진[사실 高........출력이라고 하기 까지는 무리가 있지만, 국내 현실을 감안할때 고출력이죠^^;;]

컨셉트카 이지만, 기본적인 바디라인과 디테일은 대동소이 할듯 하므로, 충분히 멋진 모습일거라 생각합니다.
기본의 포르테 세단도 전면부 모습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다만 휀더 부분이 너무 작아서 전반적으로 어정쩡한데.
쿠페 모델에서는 볼륨감 있는 휀더가 적용될것 같습니다.[새로운 디자이너가 있는 만큼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겠죠..^^]
컨셉트카에서 처럼 전면부 엠블럼 그릴부와 하단 그릴부가 저 처럼 크게 나온다면, 향후 에어댐이나 별 다른 덕트를
적용하여 튜닝할 필요도 없으니 튜닝하여 사용할 유저[이제 자동차도 하나의 취미용품이니..]에겐 긍정적 이죠~

양산 차량에 적용될리 없는 오버휀더.. 양산 차량도 휀더가 빵빵하긴 하겠지만[기존 뉴프라이드도 그렇죠^^;;]
사진처럼 빵빵할수는 없을 거란 생각입니다. 현재 국내 차량중 오버휀더가 가장 두드러지는 차량은 "베리타스" 정도..^^

글라스 루프....오픈카 정도는 아니지만 디자인 적인 요소에서는 상당한데...
출시모델은 -_-;;; 적용될리 만무....삼성의 QM5처럼 파노라마 루프는 아니더라도, 옵션 품목으로 적용되면
많은 오너들이 추가할만한 품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포츠 성향의 오너들이 추가할만한 파츠는 아니지요.
오픈카의 경우 루프가 없기에 하체에서 강성을 보강하게 되므로,차체의 중량이 되려 더 늘어나게 되는데 글라스 루프도..
별반 다르지 않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고로...........경량모델이 필요한 사람들에겐 불필요한 옵션이 되겠지요.

이것이 포르테 쿠페의 스파이샷..[출처는 사진에 있네요] 컨셉카의 라인과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휠이야 어차피 테스트 차량이므로 상관 없고 전반적인 라인은 마음에 듭니다.[듬직해 보인다고 할까요 ?]
일단 스포츠 성향의 쿱으로 나올것이 예상되는 만큼 브레이크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가는데, 기존의 포르테와는 달리
기본 모델도 리어에 디스크(disc)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늦어도 5월까지 생산라인이 완공된다고 하니 여름이 오기전 출시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2009에 YF소나타와 함께 가장기대되는 차량이 아닌가 합니다.

댓글 3개:

  1. 음...생각보다 기대가 안되는 모델중 하나입니다...무엇보다 서스펜션 때문에 그냥 아에 관심을 접었습니다...;;



    오히려 장점될 수 있는 것이긴한데...단지 개인적인 취향 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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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Sgoon - 2009/02/07 22:21
    네바퀴 달리면 다 좋아하는 케이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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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trackback from: KIA-포르테 쿠페
     사진 출처: 티스토리 블로그  새로 출시될 KIA 포르테 쿠페 라고 한다. 제네시스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국내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아가고 있는 제네시스 쿠페보다는 훨씬 나아보인다.  최소한 원작과는 대등한 혹은 그 이상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니까... 내가 20살이었다면... 한번쯤 구매를 고려해봤을지도 모르겠지만... 30대에 접어든 지금 시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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