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니아 독설家입니다.
매니폴더 작업 후 부식이 생기셨다기에 이런 경우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매니폴더의 재질이 혹시 스테인레스가 아니였는지요...스테인레스 등 차의 원래 재질과 다른 것이었다면 다른 이유보다 갈바닉 부식이 의심됩니다.길게 연결되는 부품을 다른 종류의 금속으로 붙여 놓으면 금속사이에 기전력이 일어나고그 접속된 부위에서는 부식이 일어납니다. 통상적인 부식에 비해 빠른 속도로 부식이 진행되고금속의 접속을 떼어 놓거나 절연하기 전에는 해결이 안됩니다.이점 참고하시길...
@한가지더.. - 2009/09/06 22:21아하..처음 듣는 단어 입니다."갈바닉"부식이라..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한번 알아봐야겠네요^^;
매니폴더 작업 후 부식이 생기셨다기에 이런 경우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답글삭제매니폴더의 재질이 혹시 스테인레스가 아니였는지요...
스테인레스 등 차의 원래 재질과 다른 것이었다면 다른 이유보다 갈바닉 부식이 의심됩니다.
길게 연결되는 부품을 다른 종류의 금속으로 붙여 놓으면 금속사이에 기전력이 일어나고
그 접속된 부위에서는 부식이 일어납니다. 통상적인 부식에 비해 빠른 속도로 부식이 진행되고
금속의 접속을 떼어 놓거나 절연하기 전에는 해결이 안됩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한가지더.. - 2009/09/06 22:21
답글삭제아하..처음 듣는 단어 입니다."갈바닉"부식이라..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한번 알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