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2일 금요일

로드헌터튜닝샵 수제작 중통 63mm 76mm촉매사용.


사진은 메인텍 메니폴더+1번다운 파이프+순정촉매 가공(63)+76레조레이터(bms)+63수제작 중통+머플러

장착이유는 매니폴더를 메인텍 제품으로 교체이후 순정중통에 크랙(행거부식포함)발생이 이유였다.
주변 지인들의 분석으로는 매니폴더 장착이후 유속증가와 저항 감소로인해 레조레이터의 부담이 증가되어
발생된 일로 파악후 작업을 구성하였다.

작성중..

댓글 2개:

  1. 매니폴더 작업 후 부식이 생기셨다기에 이런 경우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매니폴더의 재질이 혹시 스테인레스가 아니였는지요...

    스테인레스 등 차의 원래 재질과 다른 것이었다면 다른 이유보다 갈바닉 부식이 의심됩니다.

    길게 연결되는 부품을 다른 종류의 금속으로 붙여 놓으면 금속사이에 기전력이 일어나고

    그 접속된 부위에서는 부식이 일어납니다. 통상적인 부식에 비해 빠른 속도로 부식이 진행되고

    금속의 접속을 떼어 놓거나 절연하기 전에는 해결이 안됩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답글삭제
  2. @한가지더.. - 2009/09/06 22:21
    아하..처음 듣는 단어 입니다."갈바닉"부식이라..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한번 알아봐야겠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