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바로 교통수단으로 사용되는 자동차와는 분명히, 아니 분명하고도 극단적으로 월등한 운동성능의 차별성이 그것일 것이다.
그저 출력이 높아 직진 가속성능이 좋고, 커다란 타이어와 무식한 브레이크를 달아 제동성능을 높였다고 해 봤자 그것은 흉내내기일 뿐이다.
격투기를 예를 들어 설명을 해 보자면, 펀치가 어마 어마하게 세지만, 느려터진 선수 보다는 키는 좀 작고, 파워도 적지만 부족하지 않고,
가볍고, 빠른 선수가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무엇보다 자기 자신의 신체를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한 것이다.
이러한 최고의 격투기 선수가 자동차에도 있는데, 바로 로터스의 엘리스(elise)와 엑시제(exige)이다.
돼지처럼 살만 디룩 디룩찌고 힘만 세고 기껏해야 한가지 밖에 못하는 녀석보다 백만배는 더 낫다.
그 중에 이번에 소개 할 차량은 바로. 로터스 엑시제,발음은 엑시즈라고도 하지만.. 난 엑시제가 좋다! 그 이유는 모르겠다.
도쿄 모터쇼에 공개된 로터스의 무광 블랙 엑지제 스텔스-스쿠라 버젼, 2010년형에 비해서 특별한 성능 변화에 대한 언급은
없었고, 무광 블랙과 대폭 적용된 카본소재의 파츠에서 오는 멋진 존재감이 부각 포스를 풍기는 모델.
2010년형 엑시제 S를 베이스로 만든 35대의 한정판 모델로, 카본을 폭 넓게 적용하고 경량화에 박차를 가해 기존 엑시제에 비해 10% 경량화.
260마력의 1.8L엔진을 탑재하고, 제로백은 4.1초 최고속은 245km/h, 런치 콘트롤 기능과, 올린즈의 2way 댐퍼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
무광페인팅과 카본의 적용으로 안그래도 멋진 엑시제가 더욱 더 멋진 모습으로 탈 바꿈 하였다. 개인적으로 K의 드림카 리스트 0순위임.
[아래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시원한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외모의 프론트 뷰, 언제봐도 엑시제의 모습은 공격적이다. 리어 디퓨저 센터에 위치한 싱글 머플러와, 엑시제 스쿠라의 엠블램.
하향등과 안개등을 점등한 상태, 흑백의 대조가 이채롭고 아름답다. 그야말로 멋진 얼짱 각도! 스포츠 카 라면 이 정도 실루엣은 필수다.!
전륜과 후륜의 휠 사이즈가 틀리다, 달리기만을 위해 목표한 셋팅. 기존의 리어윙 보다 커지고 공력 특성역시 향상 되었다고 한다.
그야말로 단촐한 실내, 달리기만을 위한 차에 편의 장비는 사치일뿐!! 6단의 기어 박스를 장착하고 있다, 사진은 알루미늄 체인지 레버.
엑시제의 존재감은 작은 크기 이면서도, 충분히 볼륨감이 있고, 매서운 눈매(라이트)가 독보적인 이미지 형성에 기여 한다고 할 수 있다.
MR방식 엑시제는 엔진 냉각을 위한 에어덕트가 루프에 마련되었다. 사이드 에어덕트의 재질은 드라이 카본이며, 폭넓게 카본을 적용함.
카본과 무광 소프트 페인트의 멋들어진 조화, 목적도 없는 스포츠카를 흉내내는 차 따위에겐 과분하지만, 로터스라면 충분한 것 이다.
그야말로 멋진 진정한 스포츠카!!! 쓸데 없이 출력만 높고, 돼지같이 덩치만 크고 무거운 슈퍼카 따위보다 백만배는 더 멋진차!!
요즘 스포츠카라고 나오는 차들이 운전자의 의지도 제대로 반영하지 않고, 제 멋대로 "주인은 그냥 따라오기나 하셔!" 하는데
허접한 주인따위 용납조차 안하는 진정한 퓨어 스포츠카.....그 이름은 로터스 엑시제 !!!!!!!!
그대 누구보다 빠르게 코너링을 하고 멋지게 달리길 원하는가? 그런데 로터스는 싫은가? 그렇다면 솔직하게 말하라..
자신의 운전실력이 탄로나길 두려워 한다고 말이다.
자신의 운전실력이 탄로나길 두려워 한다고 말이다.
역시 진짜 차라면 주인을 가려야지...
답글삭제...다만 언제봐도 엑시제는 디자인이 내 취향이 아님..
오홋~
답글삭제제 드림카순위 2순위에서 1순위로 올라가려는듯 마음속에서 갈등이..
아냐.. 그래도.. 임프레자 만세~~(값도 더 싸니까..ㅋㅋㅋ)
진짜 실내에 뭐 아무것도 없구나 -ㅅ-;;ㅎㅎ
답글삭제엑시제가 더 좋으신 이유는 뭔가 발음에서 포쓰가 느껴져서가 아닐까요? ㅋㅋ
답글삭제차를 타다보면, 아이팟단자도 좋고, 시디체인져, mp3플레이 씨디도 좋고
하다못해 차 살때는 이런거 있어뭐해 라고 여기는 편의기능도 쓰다보면
아 이래서 좋은거구나라고 느끼면서도!
로터스의 텅빈 실내가 가슴이 뛰는건 모순이려나요. ㅋㅋㅋ
같은 이유로 S2000도 너무 좋았어요.
난 달리기만 해 라고 말하는 듯한 텅빈 실내.
언젠가 돈은 많이 번다면 S3000(후속모델)을 세컨카로
정말정말 많이 번다면 로터스를 세컨카로 삼고 싶네요.
퍼스트카는 무조건 경차 혹은 BMW(Bus, Metro, walking)
ㅋㅋㅋㅋㅋ